클릭해서 본문에 이동합니다.
  1. HOME >
  2. 지역관광정보 >
  3. 도쿄도 >
  4. 오가사와라 제도
본문이 여기에서 시작됩니다.

지역관광정보

간토 - 도쿄도(東京都) -

오가사와라 제도

투명도가 높고, 산호초와 열대어가 풍부한 바다
140종 이상의 동식물 고유종이 서식하는 섬들

"오가사와라 제도"는、 "이즈 제도"의 남방 태평양상에 있는 크고 작은 30여개 섬들의 총칭으로, "무코 섬", "지치 섬", "하하 섬" 열도로 구성되는 "오가사와라 군도"와 "이오우 열도" 및 "니시노 섬", "미나미도리 섬"그리고 "오키노도리노 섬" 등 3개의 블록으로 이루어져 있으며, 전역이 "오가사와라 국립공원"에 속해 있다.


섬들은 태고의 해저화산이 융기하여 생긴 것으로, 평지가 별로 없는 해안은 깎아지른 듯한 절벽이 많다. 기후는 해양성 아열대기후에 속하기 때문에 기온의 변화가 비교적 적고, 연중 눈이나 서리는 전혀 볼 수 없다.


"오가사와라 제도"는 형성된 이래 한번도 대륙과 육지로 이어진 적이 없는 고도이기 때문에, 동식물이 독특한 진화를 이루어 140종 이상의 식물 고유종 식물외에, "오가사와라 실잠자리" 등 10종류 이상의 동물이 고유종으로서 천연기념물로 지정되어 있다.


주요섬으로 "도쿄"에서 들어오는 현관이 되고있는 "지치 섬"은 "도쿄" 도심에서 남쪽으로 약 100킬로미터의 태평양상에 있으며, 넓이는 약 24만평방킬로미터로, 높은 해식절벽으로 둘러싸인 아름다운 경관을 자랑하고 있다. "오가사와라 군도"의 "효탄 섬", "미나미 섬", "히라 섬" 부근의 바다는 투명도가 높고 산호초와 열대어가 풍부하여, "오가사와라 해중공원"으로 지정되어 있다.

노선 검색

 

교통 안내

도쿄 역에서

JR 야마노테 선으로 도쿄 역에서 하마마쓰쵸까지 약 9분.

하마마쓰쵸에서

하마마쓰쵸에서 도쿄시바 항까지 도보 약 10분.

도쿄시바 항에서

오가사와라 해운으로 도쿄시바 항에서 지치 섬 후타미 항까지 약 25시간 30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