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릭해서 본문에 이동합니다.
  1. HOME >
  2. 지역관광정보 >
  3. 도쿄도 >
  4. 고라쿠엔
본문이 여기에서 시작됩니다.

지역관광정보

간토 - 도쿄도(東京都) -

고라쿠엔

고라쿠엔은 신주쿠 역이나 도쿄 역 등의 중심지로부터의 교통이 편리하고 도심의 한가운데 위치한 거대한 놀이공간이다. 일본 프로야구의 메카, 도쿄돔(통칭 BIG EGG) 을 중심으로 해서 유원지, 다목적홀, 볼링장, 게임시설, 박물관, 온천시설 등이 있다. 그다지 넓지 않은 부지 내에 놀이 시설이 모여있고, 바로 옆에는 정원과 고도칸도 볼 수 있어 다채로운 경험을 할 수 있는 매력적인 공간이다.


5만 5천명을 수용할 수 있는 일본 최초의 전천후 경기장 ‘도쿄돔’에서는 일년내내 야구시합이 벌어진다. 야구관전도 하고 일본의 독특한 열광적인 응원의 모습도 볼 만하다. 프로야구게임이 있다면 한번 가보는 것도 좋다.
또 야구박물관이 병설되어 있어 일본야구의 역사와 미국야구와의 교류에 대해서도 알 수 있다. 돔은 야구 외에도 이벤트나 콘서트장으로도 사용되어 롤링스톤즈나 폴 메카트니, 마돈나 등 세계적인 뮤지션의 라이브 콘서트가 열리기도 하였다.

고라쿠엔 유원지에서는 스릴 넘치는 제트코스터를 타고 동심으로 돌아가 놀 수도 있고 게임 마니아라면 규모 있는 게임센터에서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다. 또 볼링을 즐기거나 ‘버츄얼 스포츠플라자’에서 배팅을 하며 땀도 흘릴 수 있다. 격투기의 팬이라면 ‘고라쿠엔 홀’에서 프로레슬링이나 권투경기를 구경하는 것도 좋다. 일본의 국기인 유도의 총본산 [고도칸]도 바로 옆에 있어 한번 들러보고 체험해 보는 것도 좋다.

부지 내에는 온천, 레스토랑 등이 함께 있는 시설‘라쿠아’도 있다. 천연온천수를 사용한 실내온천과 노천온천에서 온천기분을 도심에서도 맛볼 수 있어 좋다. 수건을 비롯해 쾌적하게 이용할 수 있는 모든 시설이 완비되어 있어서 아무 준비 없이 가도 좋다.

도쿄돔과 인접한 고이시카와 고라쿠엔은 [일본적인 모습 속에서 중국의 분위기를] 내고자 하는 의도로 만들어진 정원이다. 광활하게 넓은 공원 내에 있는 붉은 쓰텐쿄는 교토 도후쿠지 절에 있는 것을 본 뜬 것이다. 억새 지붕을 얹은 가옥, 매화나무숲 등이 있고 그 사이를 따라 산책로가 나 있다. 벚꽃의 계절도 볼 만하지만 독특한 것은 공원의 북쪽에 있는 논, 창포꽃밭, 등나무 등의 전원풍경이다. 정원 안에 논이 있는 것은 일본에서도 보기 드문 일이다. 고라쿠엔은 위락시설만이 아닌 정원이 있다는 점은 많이 알려져 있지 않아 방문객으로 크게 붐비지는 않으므로 조용하면서도 여유 있는 한 때를 보낼 수 있다.

노선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