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릭해서 본문에 이동합니다.
  1. HOME >
  2. 지역관광정보 >
  3. 도쿄도 >
  4. 고쿄(황궁) 주변
본문이 여기에서 시작됩니다.

지역관광정보

간토 - 도쿄도(東京都) -

고쿄(황궁) 주변

도쿄의 중심부에 펼쳐진 드넓은 공원
고쿄의 일부를 산책할 수 있다

천황일가가 생활하는 고쿄(황거)는 도쿄의 중심부에 있다. 주변은 물을 가득 채운 수로로 둘러싸여 있고 우거진 나무도 많아 도심 내에서 자연을 느낄 수 있다.
그 주변의 「고쿄가이엔」, 「고쿄히가시교엔」과 「기타노마루 공원」은 무료로 개방되어 있으므로 인터넷으로 미리 신청을 하면 고쿄 주변을 견학할 수 있다.
(http://sankan.kunaicho.go.jp/order/index_EN.html)

도쿄 역에서 가까운 고쿄가이엔의 수로에 놓여진 아름다운 니주바시(이중으로 만들어진 다리)앞은 기념촬영에서 빠질 수 없는 곳이다. 넓은 [고쿄히가시교엔]에는 17 ~19세기에 무사들이 생활했던 에도성(城)이었던 시절의 성벽의 흔적이 남아있다. 또 진달래, 수국 등의 계절을 알리는 꽃이 가득해 관광객을 즐겁게 한다. 쇼와천황의 미술컬렉션이 전시된 [산노마루 쇼조칸]에서는 아름다운 기모노와 일본화를 볼 수 있다. 북쪽으로 펼쳐진 [기타노마루 공원]에는 외국인 아티스트가 공연하는 콘서트 등으로 유명한 [닛뽄무도관], [과학기술관] 그리고 [도쿄국립현대미술관]이 있다.

이 공원 옆을 흐르는 수로는 [지도리가후치]라고 불리며 도쿄를 대표하는 벚꽃의 명소이다. 특히 4월 초에 야간조명으로 라이트업 된 벚꽃을 보기 위해 모인 인파는 도쿄제일이라고 한다. 가부키나 노, 교겐 등 일본전통연극을 상연하는 [국립극장]도
[지도리가후치]에서 걸어갈 수 있는 거리에 있다.

교통 안내

도쿄 역에서 도보 15분

도쿄메트로 [오테마치]각 역에서 도보 5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