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릭해서 본문에 이동합니다.
  1. HOME >
  2. 지역관광정보 >
  3. 도쿠시마현 >
  4. 도쿠시마 시
본문이 여기에서 시작됩니다.

지역관광정보

시코쿠 - 도쿠시마현(徳島県) -

도쿠시마 시

아이조메, 손으로 뜬 일본종이 등의 전통공예를 체험할 수도
정렬적인 한여름의 '아와오도리'

"도쿠시마 시"는 "도쿠시마 현" 북동부, "요시노 강"의 하구에 펼쳐진 "히가시시코쿠"의 행정과 경제의 중심도시이다. "비잔" 과 "도쿠시마 중앙공원"등 시내에는 자연이 있고, 국토청의 “물의 고장 100선"에도 꼽힌 물의 고장이다. 또, "아이조메(마디풀과에 속하는 식물에서 얻어진 군청색 염료로 천을 물들이는 염색법)", 손으로 뜬 일본종이 등의 전통공예도 많이 남아있으며 , "아스티토쿠시마"의 "도쿠시마 공예촌" 등에서 견학, 체험할 수도 있다.

"도쿠시마"는 "아와오도리"로 전국에 그 이름이 알려져 있다. 예로부터 현내 각지에서 "우라본"때 행해져 온 "봉오도리"가 점차 주목을 받아,1930년대부터 "아와오도리"라는 통칭으로 불려지게 되었다.



"우라본"은 여름 불교행사의 하나로서, 죽은 사람의 명복을 기리는 행사다. 이 날 밤에 사람들이 모여 추는 춤이 "봉오도리"이다. 이 축제는 매년 8월에 개최하여 10만명을 넘는 무희들이 마을안을 춤추며 걷고, 시내 중심부의 거리와 공원에 설치된 연무장은 130만명 이상의 관객들로 붐빈다. 또한, 참가하고 싶은 경우에는, "모토마치 광장","신마치 광장", "료고쿠 광장", "료고쿠바시미나미오도리 광장" 등에서 춤추는 데 일반인들이 참가 가능하다.


축제기간 이외에도 연중 "아와오도리"를 체험할 수 있는 곳이, "아와오도리 회관"이다. 2층의 홀에서 무대를 볼 수 있고 관객이 참가할 수 도 있다.

노선 검색

 

교통 안내

하네다 공항에서

도쿄 하네다 공항에서 도쿠시마 공항까지 약 1시간 15분

이타미 공항에서

오사카 이타미 공항에서 약 35분

도쿄 역에서

JR 도카이도·산요 신칸센으로 도쿄 역에서 오카야마 역까지 약 3시간 20분

신오사카 역에서

신오사카 역에서 약 40분

오카야마역에서

JR 세토 대교·고도쿠 선으로 오카야마역에서 도쿠시마역까지 약 1시간 56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