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릭해서 본문에 이동합니다.
  1. HOME >
  2. 지역관광정보 >
  3. 도쿠시마현 >
  4. 아난 해안
본문이 여기에서 시작됩니다.

지역관광정보

시코쿠 - 도쿠시마현(徳島県) -

아난 해안

변화가 풍부한 해안미
바다거북의 산란 장면을 볼 수 있다면 행운

아난 해안은 시코쿠의 남쪽, 태평양에 접한 아름다운 바다 경치와 바다거북이 산란을 위해 오는 장소로서 알려져 있다. 깨끗한 해안으로 알려진 무로토아난 해안국정공원의 일부로, 구로시오 해류의 영향으로 조류가 빠르다는 점과 수질이 오염 되는 원인인 시가지와 공장이 적기 때문에 해수가 매우 깨끗하고 해산물이 풍부하게 잡힌다. 그리고 파도가 높기로 알려져 있는데 시시쿠이 해안 등은 서일본 유수의 서핑 메카이다. 그 밖에도 해안은 히와사의 오하마 해안, 절벽이 이어진 센바 해안 등 각각 다양한 표정을 갖은 해안이 이어져 있으며, 크게 히와사 지역, 아난 지역, 시시쿠이・간노우라 지역의 3지역으로 나눌 수 있다.

히와사 지역의 오하마 해안은 모래로 된 해변이 펼쳐져 있으며, 5월 중순부터 8월 중순에 걸쳐서는 바다거북이 산란을 위해 온다. 통상 산란은 밤에 이루어지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야간에는 해안 출입이 금지된다. 그 생태는 1m 이상의 바다거북이 헤엄치는 풀장이 있는, 해안 바로 앞에 있는 “히와사 바다거북박물관 카레타”에서 볼 수 있다.

같은 히와사 지역에 위치하는 센바 해안은 높이 약 250m의 단애절벽이 바다를 따라서 2킬로미터나 계속 이어진다. 대부분이 평온한 해안으로 형성되어 있는 아난 해안 지역에서의 잇따라 변천하는 그 거친 경관은 매우 신기하여 보는 사람을 압도한다.

 아난 해안의 동단에 위치하는 아난 지역에는 다치바나 만을 한눈에 볼 수 있는 해발고도 284m의 쓰노미네 공원이 있다. 또 하나인 시시쿠이・간노우라 지역도 또 다른 멋을 갖고 있다. 시시쿠이의 미토코 만은 리아스식 해안미를 자랑하는데, 만에는 크고 작은 섬들이 산재되어 있으며 그림 그대로의 경승지이다. 또 해중관광선을 타고 바다 밑에서 산호초와 색이 선명한 열대어 관람을 즐길 수 있는 다케가시마 해중공원, 아름다운 천해(淺海) 해안이 활 모양으로 펼쳐진 백사장 해수욕장이 있는 곳이 간노우라이며, 캠프장으로도 인기가 좋다.

교통 정보

JR도쿄 역에서 도카이도 신칸센 노조미로 약 200분, 오카야마 역

하네다 공항에서 약 1시간10분, 도쿠시마 공항. 도쿠시마 공항에서 버스로 30분, JR도쿠시마 역

JR신오사카 역에서 도카이도 신칸센 히카리로 약 46분, 오카야마 역, JR오카야마 역에서 JR특급우즈시오 호로 약 120분, JR도쿠시마 역

JR도쿠시마 역에서 JR무기센으로 약 44분, JR아난 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