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릭해서 본문에 이동합니다.
  1. HOME >
  2. 지역관광정보 >
  3. 도치기현 >
  4. 우쓰노미야 시
본문이 여기에서 시작됩니다.

지역관광정보

간토 - 도치기현(栃木県) -

우쓰노미야 시

오야이시 채석장이 있던 지하공간이 압권
명물 "우쓰노미야 교자"로 입맛을 돋운다.

utsunomiya1 도쿄 역에서 신칸센으로 1시간 남짓, 도치기 현의 거의 중앙부에 현청소재지.우쓰노미야 시가 있다. 에도시대에는 북관동 지방의 중요 지점으로, 그 당시 위용을 자랑했던 우쓰노미야 성은 오늘날 공원으로서 시민의 오아시스가 되고 있다.

역사적인 관점에서 말하자면 우쓰노미야 시와 뗄래야 뗄 수 없는 것이 “오야이시”다. 오야이시란, 2000만년 이전에 화산 활동으로 인해 생겨난 녹색응회암을 말하며, 감촉이 따뜻하고 가벼워서 가공하기 쉬우며, 내구성에도 우수하기 때문에 다양한 건축물에 사용되고 있다.

utsunomiya2 그 오야이시의 암벽으로 이어진 경관 공원이나 일본 최고(最古)의 마애불 등 볼거리도 많지만, 그중에서도 압권인 것은 오야이시 채석장이 있던 거대 지하공간. 제일 깊은 부분은 깊이 60m, 평균 기온6℃의 지하공간은 환상적인 분위기도 느끼게 해주는 “돌의 고장”다운 장소이다. 한편으로는 중세 이후, 몬젠마치(유력한 신사.사찰의 문전에 발달한 시가)로 번영했던 도시답게 유서 깊은 신사불각, 오야이시를 다양하게 사용한 교회 건축물도 만날 수 있다.


오늘날 우쓰노미야의 이름을 더욱 퍼지게 한 것은 “교자 마을”이라는 캐치 프레이즈다. 우쓰노미야 역 앞에는 “교자 상(像)”도 있으며, 시내에는 200개의 교자 전문점, 음식점이 있어 맛 대결을 하고 있다. 교자는 원래 중국 요리의 간식 중 하나이지만, 일본인이 좋아하는 음식 순위에서 상위를 차지하고 있으며, 이탈리아 파스타 요리, 라비올리와 비슷하게 밀가루로 만든 반죽에 돼지고기 등의 소를 넣어 굽거나 튀기거나 또는 스프와 함께 먹는다. 꼭 “우쓰노미야 교자”를 즐겨보기를 권한다.

교통 안내

JR도쿄 역(우에노 역)에서 도호쿠 신칸센으로 약 50분, JR우쓰노미야 역

JR 우에노 역에서 우쓰노미야센 쾌속으로 약 1시간 25분, JR우쓰노미야 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