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릭해서 본문에 이동합니다.
  1. HOME >
  2. 지역관광정보 >
  3. 사이타마현 >
  4. 사이타마현(埼玉県)
본문이 여기에서 시작됩니다.

지역관광정보

간토 -

사이타마현(埼玉県)

도쿄의 식량공급지로 자리잡는 등
예로부터 도쿄와는 밀접한 지역

사이타마 현은 간토 지방의 중앙부를 차지하는 내륙 현으로, 도쿄도의 북쪽에 인접해 있다. 옛날에는 도쿄도의 대부분의 지역과 함께 "무사시노쿠니"로 불렸으며, 또한 17세기 무렵부터는 대도시 도쿄의 식량공급지로 자리잡는 등 예로부터 도쿄와는 깊은 관계가 있었다.

현 전역이 도쿄도에서 100킬로미터 권내에 있으며, 비즈니스와 생활,문화의 면에서 편리한 지리적 혜택을 입고 있다. 2000년 5월에 "우라와", "요노", "오미야"의 3시에 걸쳐 미래형도시 "사이타마 신도심"이 정비되어 정부의 18개 행정기관이 이전해 오는 등 수도권의 일부로서 발전을 거듭하고 있다.


현내에는, 교토의 "기온 축제" 등과 함께 일본 3대 "히키야마 축제"중의 하나로 꼽히며 축제용 수레 6대가 웅장한 "지치부 야타이 하야시"에 맞추어 도심 한복판을 질주하는 겨울의 "지치부 밤축제"를 비롯하여, 국가의 중요무형민속문화재로 지정되어 있는 "와시노미야 신사"의 "사이바라 가구라" 등 역사적인 예능도 다수 존재한다. 그리고, 강변의 절벽이 장관인 "나가토로"와 엄숙한 분위기의 "구로 산 3폭포" 등 경승지 외에, 19세기의 거리모습을 유지한 채 창고건축 건물이 남아있는 도시를 고풍스런 버스로 관광할 수 있는 옛성을 중심으로 발달한 "가와고에" 등 볼만한 곳이 많이 있다.

관련 단체 사이트

 

교통 안내

JR 게이힌 도호쿠 선으로 도쿄 역에서 우라와 역까지 약 38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