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릭해서 본문에 이동합니다.
  1. HOME >
  2. 지역관광정보 >
  3.  >
  4. 야에야마 제도
본문이 여기에서 시작됩니다.

지역관광정보

오키나와현(沖縄県) -

야에야마 제도

동남아시아로의 현관. 일본 유일의 아열대 국립공원과 빨간 기와지붕이 옛 오키나와를 상기시킨다.

야에야마 제도(八重山諸島), 오키나와 본섬의 남서로 450 Km를 가로지르는 열도는 이시가키(石垣)-미야케지마(三宅島), 이리오모테지마(西表島), 다케토미지마(竹富島), 고하마지마(小浜島), 구로시마(黒島), 하테루마지마(波照間島), 요나구니지마(与那国島) 및 다른 몇 개의 섬들이 모여 제도를 구성하고 있다.
오키나와 본섬 다음으로 큰 이리오모테지마는 이시가키지마 서쪽으로 약 18 Km에 위치하고 있으며, 섬의 90 %가 아열대 원생림으로 덮여 있다. 특별 보호종인 이리오모테야마네코 등 귀중한 동물과 식물 등이 많아 국립공원으로 지정되어 있다. 맹그로브(홍수림)가 무성해, 나카마가와 강과 우라우치가와 강에서는 카누를 타고 인간의 손이 닿지 않은 자연을 즐길 수 있다. 또, 일본에서 제일 남단에 위치하는 이리오모테지마 온천에는, 수영복을 입고 즐길 수 있는 노천온천이 있다.

이시가키지마에서 약 4 Km 남서쪽에 위치하는 다케토미지마는 오키나와의 좋았던 옛 시절을 떠올리게 해 준다.
돌담에 둘러싸인 빨간 기와지붕의 거리풍경을 볼 수 있으며, 커다란 관광 매력으로서 물소차(水牛車)를 타고 오래된 거리를 돌아볼 수 있다. 또, 섬의 남서부에는 인기있는 해안이 두 군데 있는데, 호시노 모래 사장은 별 모양을 한 모래 결정으로 덮여 있으며, 다른 하나의 얕은 여울에는 아름다운 해변이 있다.

고하마지마에서는 사탕수수 밭이나 농장의 전원적인 풍경을 즐길 수 있다. 현대적인 리조트 시설도 있어, 마린 스포츠나 골프를 즐기기에 최적인 장소도 있다.
구로시마의 남동부에 위치한 해안은 선명한 색채의 물고기를 볼 수 있는 절호의 스노클링 포인트가 되어 있다.

하테루마지마는 이시가키지마 남서쪽으로 63 Km 거리에 위치하는 일본 최남단의 유인도(有人島)이다. 일본 최남단 기념비나 별을 관찰하는 전망대 등 많은 관광지가 있다. 여름에는 육안으로 남십자성을 볼 수 있다.

한편, 요나구니지마는 일본에서 가장 서쪽에 있는 곳이다. 이시가키지마에서 117 Km 떨어져 있으며, 대만에서는 불과 111 Km 거리이다. 또, 섬의 남쪽으로 100 m 앞바다에는, 다이버들 사이에 인기를 끌고 있으며 인공물인지 천연인지 논란이 되고 있는 해저 유적이 있다.

노선 검색

 

교통 안내

하네다 공항에서

하네다공항에서 이시가키공항까지 3시간25분

간사이 국제공항에서

간사이공항에서 이시가키공항까지 2시간50분

나하에서

요나구니공항으로 1시간30분, 이시가키 공항으로 30분

이시가키 항에서

오하라항(이리오모테지마 섬 동부)까지 30분, 다케토미지마, 고하마지마, 이시가키지마와 구로시마, 하테루마지마 로 60분〜30분, 고속선으로 10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