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릭해서 본문에 이동합니다.
  1. HOME >
  2. 지역관광정보 >
  3.  >
  4. 게라마 군도
본문이 여기에서 시작됩니다.

지역관광정보

오키나와현(沖縄県) -

게라마 군도

일본의 최남단 오키나와현에는 크고 작은 170여개의 섬이 있지만, 오키나와본토 이외의 낙도에서 특히 관광객에게 인기가 있는 지역으로 각광을 받고 있는 곳이 게라마군도이다.
본섬의 서쪽 약 35km에 이르는 20개 정도의 섬들로 구성되어 그 중심에는 도카시키지마, 자마미지마, 아카시마 등이 있다. 나하에서 페리로 각각의 섬까지 30분에서 약 2시간 정도가 걸리고, 나하공항에서 비행기로 간다면 30분 이내에 게라마공항(후카시지마)에 도착할 수 있는 당일권 내의 섬들이다.
이 지역은 수심 50~60m까지 들여다 보이는, 최고의 투명도를 자랑하는 에메럴드 그린의 바다를 볼 수 있고 동시에 세계에서도 몇 개 안 되는 다이빙장소로도 유명하다.

게라마군도에서 가장 큰 20km의 도카시키지마는 아열대식물로 덮여 있는 해발 200m급의 구릉이 이어져 있는 섬이다. 섬의 최고로 높은 지점 세키마야마(산정상 227m)에서 360도의 전체전망을 볼 수 있다. 밤이 되면 본섬인 나하시내의 야경도 보인다. 이 섬에서 꼭 봐야 할 것이 에메럴드 그린으로 빛나는 아름다운 바다. 하얀 모래와 산호조각들로 덮인 긴 해안과 바다에서 다이빙이나 바다낚시 등 오락활동을 하거나 나무그늘에서 느긋하게 낮잠을 즐기며 리조트 기분으로 지낼 수 있다.

자마미지마도 주위가 아름다운 산호로 둘러싸여 봄부터 가을까지 다이빙을 즐길 수 있는데 특히 볼거리는 1월부터 3월에 걸친 고래구경이다. 따뜻한 바다에서 새끼를 낳고 기르기 위해 먼 알래스카에서부터 자도고래의 무리가 내려오기때문에 관광객들은 이 바다의 왕자를 해상에서 볼 수 있다. 몸길이 15m, 무게 30톤이라는 거대 고래의 회유하는 모습은 그야말로 장관, 운이 좋으면 보트 가까이에서 볼 수도 있다. 오두막이나 캠프장도 있어서 아웃도어파에게도 적극 추천한다.

이 밖에도 아카시마, 게라마지마에는 천연기념물로 지정된 게라마사슴이 생식하는 원시림이 있다. 사람의 손길이 닿지 않은 자연 속에서 평화로운 한때를 보내고 싶은 사람에게는 최적의 장소이다.

노선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