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릭해서 본문에 이동합니다.
  1. HOME >
  2. 지역관광정보 >
  3. 오카야마현 >
  4. 오카야마 시
본문이 여기에서 시작됩니다.

지역관광정보

주고쿠 - 오카야마현(岡山県) -

오카야마 시

산요 지방의 교통의 요충지
좋은 정원과 미술관이 있는 성곽 도시

"오카야마 시"는 "쥬고쿠 지방" 중부에 위치하고 있다. 현의 행정과 경제의 중심 도시이며, "산인(일본 해 연안)·시코쿠"를 연결하는 "산요 지방"의 교통의 요충지이기도 하다.16세기부터 19세기는 "오카야마 성"의 성곽 도시로 번영하였다. 시내에는 "오카야마 성"을 비롯하여, 일본 3대명원으로 꼽히는 "고라쿠 원" 외에 미술관과 박물관등이 많이 있다.

16세기에 지어진 "오카야마 성"은, 검은 칠을 한 외관이 까마귀를 연상시킨다고 하여 "우죠(오성)"라는 별명을 가지고 있다. 천수각(아성)은 나중에 재건된 것이지만, "쓰키미야구라(망루)" 등 창건 당시의 모습 그대로 남아있는 것도 있다. 그리고, 완성되기까지 14년의 세월이 걸린 "고라쿠 원"은 17세기에 만들어진 일본 최초의 잔디 정원으로, 약 13만 3천평방미터의 넓이를 지닌다. 부지 밖의 "오카야마 성"을 차경으로 도입하였기 때문에, 원근을 느낄 수 있는 정원이다.


"오카야마 현립 미술관"은 "오카야마 현" 출신 화가와 예술가의 작품이 소장되어 있으며, 명도를 전시한 코너와 미국에서 그 일생을 보낸 "구니요시 야스오"의 작품을 상설 전시하는 코너도 있다. 20세기 초기를 대표하는 시인이며 화가인, "다케히사 유메지 미술관"도 인기가 있다.

노선 검색

 

교통 안내

하네다 공항에서

도쿄 하네다 공항에서 오카야마 공항까지 약 1시간 20분

도쿄 역에서

JR 도카이도·산요 신칸센으로 도쿄 역에서 오카야마 역까지 약 3시간 15분

신오사카 역에서

신오사카 역에서 약 40분

 

관련 단체 사이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