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릭해서 본문에 이동합니다.
  1. HOME >
  2. 지역관광정보 >
  3. 오카야마현 >
  4. 비젠
본문이 여기에서 시작됩니다.

지역관광정보

주고쿠 - 오카야마현(岡山県) -

비젠

천년이나 이어지는 비젠 도자기의 고향
'데비네리'로 도자기 만들기를 직접 체험

"비젠 시"는, "오카야마 현" 남동부, "가타가미 만"에 면해있는 요업의 고장으로, 일본의 오래된 여섯개의 가마중의 하나이며, "비젠 도자기"의 고향으로도 유명하다. 1천년 이상 전부터 이어지는 "비젠 도자기"는, 일본 여섯 오래된 가마 중에서도 가장 오래된 것으로 옛 나라 이름이 그대로 도자기의 이름으로 남아 있다.


도시는 "비젠 도자기"의 가마와 도자기점으로 활기가 넘친다. 유약을 바르지 않고 그림도 넣지 않는 소박한 도자기는, 가마 속의 불꽃에 의해 모양이 변하기 때문에 똑같은 것이 하나도 없다고 한다. 어려운 물레를 사용하지 않고 손으로 흙을 반죽하여 성형하는 "데비네리"라고 하는 방법으로 도자기 제작을 직접 체험할 수 있는 공방도 있다.


"비젠 도예 미술관"에서는 이 지방에 사는 도예가를 중심으로, "비젠 도자기" 작품과 자료가 공개되고 있다. "비젠 시 역사 민속박물관"에서는 가마의 구성 등을 배울 수도 있다. 도자기의 고장답게 "비젠 도자기" 그릇으로 식사를 할 수 있는 식당도 많이 있어, 음식뿐만 아니라 눈으로도 즐길 수 있다.


그리고, 시내에는 17세기에 개교된, 일본에서 최초로 세워진 일반 서민을 위한 학교인 "시즈타니 학교"가 있다. 18세기 당시의 모습 그대로 남아있는 강당은 국보로 지정되어 있으며, 지붕의 기와는 비젠 도자기가 사용되었다.

노선 검색

 

교통 안내

하네다 공항에서

도쿄 하네다 공항에서 오카야마 공항까지 약 1시간 20분

도쿄 역에서

JR 도카이도·산요 신칸센으로 도쿄 역에서 오카야마 역 환승

아코우 선 인베 역까지

JR 아코우 선 인베 역까지 약 3시간 50분

신오사카 역에서

신오사카 역에서 약 1시간 15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