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릭해서 본문에 이동합니다.
  1. HOME >
  2. 지역관광정보 >
  3. 미에현 >
  4. 이가우에노
본문이 여기에서 시작됩니다.

지역관광정보

간사이 - 미에현(三重県) -

이가우에노

사방이 산으로 둘러싸인 "이가분지"의 북쪽에 있는 성곽도시
바쇼의 나그네 모습을 본뜬 하이세이덴

"이가우에노"는 "미에 현" 서부에 위치하며, 사방이 산으로 둘러싸인 "이가 분지"의 북쪽에 있는 성곽도시이다.
도시는 바둑판 모양으로 전개되며, 시가지의 무사저택과 "데라마치"는 옛날 모습이 그대로 보존되고 있다.
"이가류 닌쟈(둔갑술을 쓰는 사람)"의 발상지로도 유명하다. "이가류"는 14세기에 완성된, 정찰·모략·기습·후방교란 등을 목적으로 적지에 잠입하여 특수기술인 둔갑술을 사용하는 "닌쟈"의 일파이다. 닌쟈 저택을 이축한 "이가류 닌쟈 박물관"도 볼만한 곳 중의 하나이다.

"이가우에노 성"은 일본에서 가장 높은 석축을 가진 성으로 유명하며, 그 석축은 "구로사와 아키라 감독"의 영화 「구모노스 죠(거미집 성)」의 무대가 되기도 하였다.

"이가"는, 5·7·5조의 3구 17자로 완결되는 일본 특유의 단시인 "하이쿠"를 읊어, "하이카이(하이쿠와 렌쿠의 총칭)"의 혁신을 이룩한 "마츠오 바쇼"의 고향으로도 유명하다. "우에노 공원" 내의 "하이세이덴"은, 1942년에 "마츠오 바쇼" 탄생 300주년을 기념하여 세워진것이다.
건물의 형태는 나그네 모습을 본뜨고 있어, 둥근 지붕은 삿갓, 팔각형의 차양은 가사, 기둥은 지팡이, "하이세이덴"의 현판은 얼굴을 이미지한 것이다. "바쇼"와 관련된 곳은 이 밖에도, "미노무시 암", "바쇼 옹 기념관" 등이 있다.

노선 검색

 

교통 안내

JR 도카이도 신칸센으로 도쿄 역에서 나고야 역까지 약 1시간 40분

JR 간사이 본선으로 나고야 역에서 이가우에노 역 경유,
긴테츠 이가 선 우에노 시 역까지 약 1시간 40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