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릭해서 본문에 이동합니다.
  1. HOME >
  2. 지역관광정보 >
  3. 교토부 >
  4. 와카사 만
본문이 여기에서 시작됩니다.

지역관광정보

간사이 - 교토부(京都府) -

와카사 만

해수의 투명도가 높고 바다 속 경관이 뛰어난 리아스싀 해안
한반도 및 중국과의 교역 요충지

"와카사 만"은 "후쿠이 현" 북서부 일본해 측에 위치하며 동쪽의 "에치젠 곶"에서 서쪽의 "교가 곶"에 걸쳐 있는 만으로, 해수의 투명도가 높고 바다 속 경관이 뛰어난 전형적인 리아스식 해안이다.
"후쿠이 현"의 "게히"의 "마쓰바라"에서 "교토 부"의 "단고 반도"까지의 지역이 "와카사 만 국정공원"으로 지정되어 있다.

"와카사 만" 동쪽의 "미카타고 호수"는 물고기의 종류가 풍부하여 낚시객들에게 인기가 있다.각 호수는 수로로 연결되어 있으며, 호수를 일주하는 유람선이 운행되고 있다. 또한, 호수의 좌우에 보이는 "바이죠 산"의 전망대에서는, "와카사 만"과 "세쿠미 항"을 바라보는 다이나믹한 경관을 즐길 수 있다.

항구 서쪽의 "미하마 조"에는, 하얀 모래사장과 푸른 소나무로 덮인 해수욕장 "수이쇼가하마"가 있으며, 해변의 모래를 밟을 때 소리가 나는 것으로부터 「우는 모래」로 널리 알려져 있다. "오바마 만"에 면한 "오바마 시"는 예로부터 물자의 집결지로서, 일본국내 뿐만 아니라 한반도 및 중국과의 교역 요충지였다. 시내에는, 대륙문화의 영향을 받은 "산초 정"의 거리 모습과 경내의 "가레산수이"의 정원이 아름다운 "만토쿠 절" 과 같이 고풍스러운 사적이 많이 남아 있다.

교통 안내

JR 도카이도 신칸센으로 도쿄 역에서 마이바라 역까지 약 2시간 20분

JR 호쿠리쿠 본선 특급으로 마이바라 역에서 쓰르가 역까지 약 30분

JR 호쿠리쿠 본선 특급으로 오사카 역에서 쓰르가 역까지 약 1시간 40분

JR 오바마 선으로 쓰르가 역에서 미하마까지 약 20분

오바마 까지 약 40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