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릭해서 본문에 이동합니다.
  1. HOME >
  2. 지역관광정보 >
  3. 교토부 >
  4. 다카가미네/무라사키노
본문이 여기에서 시작됩니다.

지역관광정보

간사이 - 교토부(京都府) -

다카가미네/무라사키노

장인들이 모여산 다카가미네
많은 사적과 문화재를 있는 다이토쿠절

"교토 시" 북부에 흐르는 "가모 강" 서쪽에 위치하는 "다카가 봉우리"와 "무라사키노"는, 16세기에서 17세기에 걸쳐 많은 장인들이 모여 사는 예술의 마을로 번창한 지역이다.

"무라사키노"에 있는 "다이토쿠 절"은, 광대한 부지에 21개의 탑을 비롯하여, 다실, 일본정원, 장지그림 등 수많은 사적과 문화재가 있다. 그리고, 옥자갈과 돌을 배치한 십자가 모양의 정원과 3장의 장지를 사용하여 그린 용그림, 투각 등이 있다.

인접한 곳에는 역병을 막아주는 신으로 사람들이 모이는 "이마미야 신사"가 있으며, 봄에는 "야스라이 축제"가 열린다. 붉은 도깨비와 검은 도깨비를 거느린 행자가 피리와 북소리에 맞춰 춤을 추며, 풀과 꽃으로 장식된 풍류산(우산) 속으로 들어가면, 일년 동안 병에 걸리지 않는다고 전해지고 있다.

"다카가 봉우리"에는 그림, 도예, "마키에(금·은 가루로 칠기표면에 무늬를 넣는 미술)", 다도 등 다채로운 예술에 정통했던 17 세기의 "혼나미코우에츠"의 주거를 그의 사후에 절로 개조한 "고우에츠 절"과 14 세기 중엽에 창건된 "겐코우 암", 한반도의 미술품 약 1700점을 소장하는 "고우라이(고려) 미술관" 등이 있다.

노선 검색

 

교통 안내

JR 도카이도 신칸센으로 도쿄 역에서 교토 역까지 약 2시간 15분 JR 도카이도 선 쾌속으로 신오사카 역에서 교토 역까지 약 25분 지하철로 교토에서 호쿠다이지까지 약 15분 버스로 호쿠다이지에서 다이토쿠지 앞까지 약 5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