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릭해서 본문에 이동합니다.
  1. HOME >
  2. 지역관광정보 >
  3. 교토부 >
  4. 고쇼/니조 성
본문이 여기에서 시작됩니다.

지역관광정보

간사이 - 교토부(京都府) -

고쇼/니조 성

산책로가 있는 휴식의 장소 고쇼 궁전
17세기의 건축양식을 그대로 전하는 니조 성

교토 고쇼 궁전은 교토의 중심부에 위치하는 구 황거이다. 이 고쇼(궁전)와 천황을 퇴위한 상황의 거처인 센도 고쇼 궁전을 에워싼 교토교엔은 녹지대가 많은 넓은 정원으로 시민들의 휴식 공간으로 이용되고 있다. 동서 약 700미터, 남북 약 1300미터의 부지를 가진 교토교엔은 19세기의 후반에 황거가 도쿄로 이전하기 이전은 귀족의 저택이 즐비했었으며, 현재는 왕자갈을 깐 산책로가 정비되고 녹색 잔디가 있으며 사계절 꽃과 나무들이 눈을 즐겁게 해주는 공원으로 변화 되어 있다. 

고쇼의 남서쪽에는 17세기 초두에 세워진 니조 성이 있다. 성내에 있는 니노마루 어전은 1626년에 개축된 건물로 당시의 건축양식을 전하는 귀중한 건조물로 알려져 있다.
어느방향에서 보아도 그려진 사자가 정면을 보고있는 것 처럼 보이는 '하치보니라미노 시시즈'를 비롯한 장벽화와 조각된 화려한 실내 장식이 있다.또한 걸으면 휘파람새의 우는 소리가 나는 '우구이스하리' 복도와, 호위 무사를 몰래 숨겨둔 부시가쿠시 등 외적에 대비한 설비도 잘 갖추어져 있다. 어전 내에는 인형 등을 이용해 당시의 모습이 재현해 놓았다.

노선 검색

 

교통 안내

JR 도카이도 신칸센으로 도쿄 역에서 교토 역까지 2시간 15분 JR 도카이도 혼센 쾌속으로 오사카 역에서 교토 역까지 약 29분 교토 교엔으로는 지하철로 교토 역에서 마루타마치 역까지 약 7분 이마데가와까지 약 9분 니죠 성으로는 지하철로 교토역에서 가라스마오이케 역 환승, 니죠죠마에 역까지 약 6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