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릭해서 본문에 이동합니다.
  1. HOME >
  2. 지역관광정보 >
  3. 구마모토현 >
  4. 구마모토 시
본문이 여기에서 시작됩니다.

지역관광정보

규슈 - 구마모토현(熊本県) -

구마모토 시

숲과 물의 도시로 불리우는 성곽도시
문인들이 연고지였던 유적

"구마모토 시"는, "구마모토 현"의 중앙부에 위치하는 현의 행정과 경제등의 중심도시로, 17세기 초부터 19세기 말경까지는 성곽도시로 번창했던 곳이다. "구마모토 성"과 시가지의 중심을, "시라 강"과 그 지류가 흐르고 있어, 숲과 물의 도시로 불리우고 있다.

나라의 특별사적으로 지정되어 있는 "구마모토 성"은, 19세기 말의 전쟁때 대부분이 소실되었으며, 현재의 "덴슈 각"은 약 40년 전에 재건된 것이다. "덴슈 각"에는 역대 성주의 유품과 무구등이 전시되어 있다.

"구마모토 성"의 남동쪽에는, "교토"의 "게이리 궁"에서 이축한 다실이 있는 "스이젠지 공원"이 있으며, 연못과 잔디동산이 있어 시민들의 휴식처로서 사랑받고 있다.

그 외에 시내에는, 19세기말에 일본에 건너와 영어교사를 지낸 문학자·"라프가디오 한(일본명 코이즈미 야쿠모)"가 처음에 살았던 가옥·코아즈미 야쿠모 규쿄와 19세기 말에서 20세기 초에 활약한 "나츠메 소세키(일본을 대표하는 문인)"의 구옥을 자료관으로 한 "나츠메 소세키 기념관"등, 문인들의 연고지인 유적도 있다.

"구마모토 현 전통공예관"에서는, 향토완구나 생활도구로서 사용돼 왔던 금세공품, 도자기, 목공품, 죽세공품등의 전통공예품을 전시·판매하고 있다.

노선 검색

 

교통 안내

도쿄 하네다 공항에서 구마모토 공항까지 약 1시간 30분

오사카 이타미 공항에서 약 1시간

구마모토 공항에서 구마모토 역까지 버스로 약 50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