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릭해서 본문에 이동합니다.
  1. HOME >
  2. 지역관광정보 >
  3. 고치현 >
  4. 시만토 강
본문이 여기에서 시작됩니다.

지역관광정보

시코쿠 - 고치현(高知県) -

시만토 강

[일본 최후의 청류] 로서 유람선으로 경관을 만끼
'토야미 어업'으로 전통 어업이 지금도 행해지고 있는 곳

「일본 최후의 청류」라는 이름으로 알려진 "시만토 강"은, "시코쿠 산지"서부의 "이라즈 산"에서 그 줄기가 시작되며, "고치 현" 서남부를 흘러 "나카무라 시 시모다"에서 "도사 만"쪽으로 빠져나가는, 길이 196킬로의 강이다. 상류지역은 삼림자원이 풍부하고, 유역에 댐이 없는 관계로 하류까지 맑은 물이 흐르고 있다. 강 유역에는 난간이 없고 홍수때는 물에 잠기는 침수교가 22개나 있다.

강폭이 넓고 유속도 빠르지 않은 하류지역의 "나카무라 부근"에서는, 옛날부터 전해 내려오는 전통어업이 지금까지 행해지고 있다.

10척이상의 배가 2열로 줄지어 상류에서 부터 망을 치고 내려오는 "토아미(투망) 어업"이 봄에서 여름까지 행해 지며, 심야의 어둠속에 선상에서 횟불을 흔들며 물고기를 그물까지 몰고가는 "히후리(화진) 어업"이 초가을부터 늦가을까지 행해 지고 있어, "시만토 강"의 풍물시를 연출하고 있다.

"시만토 강"의 풍경은, 소요시간 약 1시간의 관광유람선을 타고 만끽할 수 있다. 또한, "시만토 강"를 따라 달리는 "JR 요도 선"에서는, 3-11월의 토·일·국경일 및 여름방학 기간중에 1일 2-3차례의 등산전차를 운행하고 있어, 관광객의 인기를 모으고 있다. 차창으로 내다 보이는 풍경은 하류와는 천양지차로, 급류, 기암, 연못 등을 여기저기서 볼 수 있다.

노선 검색

 

교통 안내

도쿄하네다공항에서고치공항까지약1시간20분

오사카이타미공항에서약40분

고치공항에서고치역까지버스로약40분

JR도카이도·산요신칸센으로도쿄역에서오카야마역까지약3시간20분

신오사카역에서약40분

JR세토오오하시·도산선특급으로오카야마역에서고치역까지약2시간
30분

도사쿠로시오철도로JR고치역에서나카무라역까지약1시간45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