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릭해서 본문에 이동합니다.
  1. HOME >
  2. 지역관광정보 >
  3. 가나가와현 >
  4. 쓰루가오카 하치만궁/고마치 도리
본문이 여기에서 시작됩니다.

지역관광정보

간토 - 가나가와현(神奈川県) -

쓰루가오카 하치만궁/고마치 도리

가마쿠라 관광의 중심지인 쓰루가오카 하치만 궁
쇼핑의 즐거움이 가득한 고마치 거리

"가마쿠라 시"에 있는 "쓰루가오카 하치만궁"은, 고도 "가마쿠라"의 심볼로서 연일 많은 관광객들이 모여드는 유서 깊은 신사이다. 현재와 같은 모습을 갖춘 것은 1191년으로, "가마쿠라 막부"를 개창한 무장 "미나모토노 요리토모"가 현재의 위치에 사전(신사의 신체를 모시는 건물)을 건립한 때 부터이다. "도쿄"를 포함한 "간토 지방"을 지배하는 총본진으로서, 그리고 국가를 지키는 국가수호의 신으로서 지금도 사람들의 신앙의 대상이 되고 있으며, 연중 다양한 제사가 지내지고 있다.

"니노도리이"에서 "산노도리이"까지의 참배도는, "단가즈라"라고 불리는, 도로보다 1단 높게 만들어진 보도로 되어 있으며, 봄에는 좌우에 심어진 벚꽃이 장관을 이룬다.

"쓰루가오카 하치만궁"에서 곧게 뻗어있는 "와카미야오지"의 1블록 서쪽에 남북으로 나있는 길이 "고마치 도리"이다.이곳은 "낫토(콩을 발효시킨 일본식 청국장)"와 햄 등, 지방 명산의 먹거리에서 "가마쿠라보리(조각)"등을 파는 가게, 오래된 레스토랑에서 세련된 카페까지 다양한 점포가 들어서 있다. 거리 양쪽 뿐만 아니라 뒷골목에 이르기까지 200점포 이상의 음식점과 상점 등이 즐비해 쇼핑을 즐기는 사람들로 언제나 붐빈다.

교통 안내

JR 요코스카 선으로 도쿄 역에서 가마쿠라 역까지 약 55분 에노덴으로 가마쿠라 역에서 에노시마 역까지 약 25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