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릭해서 본문에 이동합니다.
  1. HOME >
  2. 지역관광정보 >
  3. 가고시마현 >
  4. 다네가시마
본문이 여기에서 시작됩니다.

지역관광정보

규슈 - 가고시마현(鹿児島県) -

다네가시마

처음으로 대포가 전래된 섬
일본 최첨단의 우주기지

"가고시마 현" 남부 "오스미 반도" 남쪽 해상에 떠있는 "다네가 섬"은, 16세기에 일본에서 처음으로 대포가 전래된 섬이다. 현재는 인공위성과 로켓을 쏘아 올리는 일본 최대의 우주기지가 있는 것으로도 유명하다. 가장 높은 곳의 표고가 282미터로, 전체적으로 완만한 구릉이 펼쳐지는 이 섬은, 남북으로 57.5킬로, 동서로 5-12킬로로, 길쭉한 형태를 하고 있다.

북부의 "이리오모테 시"에 있는 "다네가 섬 개발센터"는, 일본산 제 일호의 "다네가시마 총"이 전시되고 있는 독특한 박물관이다. 화승총의 시범과 "다시"를 펼쳐 보이는 "남반 행렬" 등이 볼만한 "다네가시마쥬 축제"는 여름이면 언제나 열리는 행사이다.

섬의 중앙부에 위치하는 "나카타네가 마을"은, "다네가시마 공항"이 있는 이 섬의 현관이다. 서해안에는 바다 거북이가 찾아오는 것으로 유명한 하얀 모래사장의 아름다운 "나가하마 사구"가 있다. 동해안에는 "구마노 해수욕장"과 기암괴석이 많은 "마타테노이와야"와 "치쿠라노이와야"등 인기 있는 경승지가 있다.


남부, "미나미다네가 마을"의 남단에 있는 "다네가시마 우주센터"에는, 발사장과 지령건물 등의 관련시설이 있다. 걸어서 5분의 장소에는 우주과학기술관도 있으며, 시뮬레이션 등으로 우주체험을 즐길 수 있다.

교통 안내

도쿄 하네다 공항에서 다네가시마 공항까지 약 1시간 40분

오사카 이타미 공항에서 약 1시간 10분

도쿄 하네다 공항에서 가고시마 공항까지 약 1시간 40분

오사카 이타미 공항에서 약 1시간 10분

가고시마 공항에서 다네가시마 공항까지 약 40분

타네야쿠 고속선으로 가고시마 항구에서 다네가시마 니시노오모테 항구까지 약 1시간 35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