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릭해서 본문에 이동합니다.
  1. HOME >
  2. 지역관광정보 >
  3. 가가와현 >
  4. 젠쓰지 시/고시키다이
본문이 여기에서 시작됩니다.

지역관광정보

시코쿠 - 가가와현(香川県) -

젠쓰지 시/고시키다이

볼거리가 많은 고보 대사 연고의 절
산의 자연도 마을도 매력적

 세토 내해에 접한 가가와 현의 북서부에 위치하는 젠쓰지시.
고보(홍법) 대사 구카이가 탄생한 젠쓰지 절이 있는 마을로 알려져 있다. 고보 대사 구카이는 중국에서 불교의 종파인 진언밀교를 일본에 전한 천재적인 승려이다.
젠쓰지 절은 순례지인 “시코쿠 88개 사찰”의 75번 사찰인 동시에, 교토・도지 절, 기슈・고야 산과 함께 고보 대사의 3대 유적으로 전해지며 옛부터 두터운 신앙의 장소로 여겨져 왔다. 시코쿠 전역에 걸친 88개 사찰을 순례하는 “시코쿠 헨로”는 고보 대사의 수행을 체험할 수 있어서 지금도 많은 사람들이 순례하고 있다.

 고보 대사가 젠쓰지 절을 건립한 것은 약 1200년 전이다. 동원과 서원으로 이루어진 경내에는 본당, 오중탑, 어영당, 보물관 등의 훌륭한 건조물 외에도 국보와 주요 문화재 보물, 현의 천연기념물인 큰 녹나무 등, 보아야 할 것이 많이 있다.
 젠쓰지시는 이 절을 중심으로 바둑판 같이 정비되어 마을의 여러 곳에 옛 정취를 느끼게 하는 건물이 있다. JR젠쓰지역도 기와 지붕에 석단, 나무 구조의 천장이 멋스럽다. 특히 “젠쓰지시 빛의 마을 조성 구상”에 따라 젠쓰지 역사 외에도 8곳에 조명을 설치하여 밤에도 매력적인 빛을 발한다.

 젠쓰지시에서 조금 이동하여, 세토 내해의 조망을 즐기면서 고시키다이로 가보자.
고시키다이(五色台)는 다카마쓰시와 사카이데시에 걸쳐있으며 황봉(오노미네)와 같은 매듭 형태의 산과 고쿠부다이 등의 테이블 모양의 산이 이어져 있는데, 적・황・청・흑・백의 5개 봉우리가 있다고 하여 고보 대사가 이름을 지었다고 한다. 적봉은 아침 해・석양에 비춘 단풍, 황봉은 나무들의 잎이 황색으로 물들었다는 데에서, 청봉은 소나무와 노송나무가 많아서 겨울에도 푸르기 때문에, 흑봉은 검은 바위 때문에, 백봉에는 눈이 가장 늦게까지 남아 있어서 각각의 이름에 유래되었다고 한다.
다섯 개의 봉을 누비면서 현도281호 고시키다이센을 드라이브 한다면 세토 내해의 조망에 황홀해질 것이다. 정상 부근에는 국민 휴가촌인 규카무라 사누키고시키다이가 있다.



교통 안내

젠쓰지 절까지

하네다 공항에서 다카마쓰 공항까지 약 1시간 10분. 공항에서 차로 약 40분 걸려서 젠쓰지 절

JR도쿄역에서 도카이도 신칸센 노조미로 약 200분, 오카야마역
JR신오사카역에서 도카이도 신칸센 히카리로 약 46분, 오카야마역

JR오카야마역에서 세토오하시센 쾌속 마린라이너로 약 50분, JR젠쓰지역

 

고시키다이까지

JR사카이데역에서. 고토산 버스 오고시센으로 약 40분, 오사키역 하차, 도보로 고시키다이

JR산요 신칸센 오카야마 역에서 세토오하시센 쾌속 마린라이너로 약 60분, 다카마쓰역 하차, 버스로 약 30분, 고시키다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