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릭해서 본문에 이동합니다.
  1. HOME >
  2. 지역관광정보 >
  3. 가가와현 >
  4. 가가와현(香川県)
본문이 여기에서 시작됩니다.

지역관광정보

시코쿠 -

가가와현(香川県)

서민신앙의 중심 '고토히라 궁'과 110여개의 크고 작은 아름다운 섬으로 이루어진
'세토 내해'에 면해 있는 일명 '일본의 지중해'

가가와 현은 "시코쿠 지방"의 북동부에 위치한다. 가가와 현은 남쪽으로 1060 미터의 "류오 산"를 정점으로 1000 미터 높이의 산들이 즐비한 "사누키 산지"와 북쪽으로 펼쳐진 광대한 "사누키 평야", 그리고 "쇼도 섬"을 시작으로 한 110 여 개의 크고 작은 섬이 떠있는 "세토 내해"로 구성되어 있다.

가가와 현은 예로부터 「사누키산파쿠(三白)」라고 불리는 면, 사탕, 소금의 생산이 활발히 이루어지고 있으며, 성을 중심으로 번영한 도시로써 발달한 "다카마쓰 시"는 이들 물자를 운반하는 교통의 요충지로서 중심역할을 해 왔다.

"세토 내해"에 면한 690 킬로미터에 달하는 해안과 넉넉한 바다에 떠있는 그림같은 섬들을 거느린 "비산세토 해역"은 1934년에 국립공원 제 1 호로 지정될 만큼 아름다운 경관을 자랑한다. 또한 "곤피라 산"의 이름으로 친숙한 "고토히라 궁"은 "미에 현"의 "이세 신사"와 함께 17-19세기의 서민신앙의 중심으로서의 역할을 담당해 왔다. 현재에도 연간 약 400 만의 참배객이 찾아온다.

기후가 온난하여 일본의 올리브 재배의 발생지로 알려져 있는 "쇼도 섬"에는 "조시 계곡", "간카 계곡"등 아름다운 계곡과 유럽의 지중해 해변의 경관을 닮은 "쇼도 섬 올리브 공원" 등의 명소가 곳곳에 있다.

교통 안내

하네다 공항에서

도쿄 하네다 공항에서 다카마쓰 공항까지 약 1 시간 20 분

간사이 국제공항에서

간사이 국제공항에서 약 35 분

도쿄 역에서

JR 도카이도·산요 신칸센으로 도쿄 역에서 오카야마 역까지 약 3 시간 20 분

신오사카 역

신오사카 역에서 약 40 분

오카야마 역에서

JR 세토오하시 선으로 오카야마 역에서 다카마쓰 역까지 약 1 시간

 

관련된 동영상

세토의 미 1 - 가가와 현 관광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