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릭해서 본문에 이동합니다.
  1. HOME >
  2. 지역관광정보 >
  3. 이와테현 >
  4. 이와테현(岩手県)
본문이 여기에서 시작됩니다.

지역관광정보

도호쿠 -

이와테현(岩手県)

어패류가 풍부한 긴 해안선
일본 지방문화가 향기와 역사를 피부로 느낄 수 있는 곳

일본의 현들 중에서 가장 넓은 영토를 자랑하는 이와테 현은 혼슈의 북동부에 위치하며 현의 동쪽은 태평양에 면하고 있다. 해안선의 북쪽은 해양 침식 절벽과 해안 단구가 발달하였으며, 길게 늘어선 "기타야마사키"의 다이내믹한 절벽과 물결이 잔잔한 "조도가 해변"의 대조가 볼만하다. 남쪽은 만이 많은 리아스식 해안으로 남북으로도 다양한 경관의 변화를 볼 수 있다.
천혜의 항구가 산재하는 긴 해안선은 연중 풍부한 어패류가 많이 잡히는 어항이며 주변에는 조갯살과 굴, 성게 등의 신선한 해양요리를 맛볼 수 있는 가게가 많이 있다.

"아키타"와의 경계에 뻗어있는 "오우 산맥"을 형성하는 "이와테 산", "하치만타이"와 거기에 연결된 "앗피 고원" 등에는 원생림이 남아 있으며 스키를 비롯한 다양한 아웃도어 스포츠와 온천을 즐길 수 있다.

또한, 현 유일의 공항이 위치하며 온천 마을로서도 알려진 "하나마키", 성을 중심으로 발달한 도시로서 번영한 현청소재지 "모리오카", "주손지 곤지키도" 등의 많은 국보와 중요문화재·유적 등이 남아있는 "헤이센" 등, 일본의 지방문화의 향기와 역사를 피부로 느낄 수 있다.

교통 안내

이타미 공항에서

오사카 이타미 공항에서 하나마키 공항까지 약 1 시간 20 분

도쿄 역에서

JR 도호쿠 신칸센으로 도쿄 역에서 모리오카 역까지 약 2 시간 30 분

신오사카 역에서

JR 도카이도 신칸센으로 신오사카 역에서 도쿄에서 환승하여 JR 도호쿠 신칸센으로 모리오카 역까지 약 5 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