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릭해서 본문에 이동합니다.
  1. HOME >
  2. 지역관광정보 >
  3. 이바라키현 >
  4. 쓰쿠바 연구학원도시
본문이 여기에서 시작됩니다.

지역관광정보

간토 - 이바라키현(茨城県) -

쓰쿠바 연구학원도시

도쿄 도심에서 북동쪽으로 약 60km에 위치한 쓰쿠바연구학원도시는 [연구학원지구]와 [주변개발지구]로 나누어져 약 300여개에 이르는 정부, 민간의 연구기관과 대학, 기업과 약 1만 3천명의 연구원이 모여있고 그곳에서 근무하는 외국인 연구원과 그 가족, 학생 등 약 20만명이 살고 있다.
도쿄 아키하바라역에서 [쓰쿠바 익스프레스]가 개통되어 도심에서 1시간 이내로 교통이 좋아졌기 때문에 국제회의 등이 빈번하게 개최되고 있다.

[쓰쿠바 인포메이션센터]는 각 나라의 연구교육기관이나 과학기술 첨단기업이 입지해 모여있는 정보제공시설이다. 삼면멀티비디오, 연구기관정보검색시스템, 모형 등 각종정보제공기기를 정비하고 국내외에서의 방문객을 맞이한다.
[쓰쿠바 사이언스 투어오피스]에서는 연구학원도시에 소재한 연구기관의 견학 등에 관한 정보제공이나 견학투어의 기획안내 등을 하고 있으므로 이용해 보는 것도 좋다.

과학의 마을 쓰쿠바에서는 다양한 체험을 할 수 있다. 세계 최대급의 플라네타리움이 인기 있는 [쓰쿠바 엑스포센터]에서는 생활과학을 체험하는 등 최신 과학기술을 실감할 수 있으며, 쓰쿠바의 상징인 거대한 파라볼라안테나가 있는 [지도와 측량의 과학관]에서는 지구를 평면으로 그리기 위한 갖가지 기법을 배울 수 있다.

그 외에도 [쓰쿠바우주센터][사이언스 스퀘어 쓰쿠바], 식물을 과학의 눈으로 이해한 [쓰쿠바 식물원] 등도 볼 만하다. 또 푸른 자연과 만날 수 있는 마쓰미 공원과 도호 공원에서 쓰쿠바의 공기를 느끼며 유유히 산책도 즐길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