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릭해서 본문에 이동합니다.
  1. HOME >
  2. 지역관광정보 >
  3. 이바라키현 >
  4. 이바라키현(茨城県)
본문이 여기에서 시작됩니다.

지역관광정보

간토 -

이바라키현(茨城県)

북부의 산악지역과 중앙에서 남부로 뻗은 '간토 평야', '도네강'과 그 지류가 흐르는 지역.
세 부분으로 나뉘는 이바라키 현

이바라키 현은 혼슈의 중앙부에 위치하며, 수도 도쿄로부터 약 40 킬로미터 거리에 있다. 동부가 태평양에 면하고 있는 이바라키 현은 북부의 산악 지역, 중앙부에서 남부로 뻗은 "간토 평야", 그리고 "도네 강"과 그 지류가 흐르는 지역의 세 부분으로 나누어진다.

현의 북부는, 일본 3 대 폭포의 하나로 손 꼽히는 "후쿠로다 폭포" 등을 거느리는 아름다운 자연의 보고이다. 현의 중앙에는, 계절에 따라 변화를 보여주는 "쓰쿠바 산"이 "간토 평야"를 내려다보고 있으며 그 기슭에는 "쓰쿠바 대학"을 비롯한 국가와 민간의 연구기관이 집중된 "쓰쿠바 학원연구도시"가 넓게 펼쳐져 있다.

일본에서 두 번째로 큰 호수인 "가스미가우라 호수"에서는 유람선 순항과 농어의 일종인 배스 낚시를 즐길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스이고·이다코"에서는 여자 선장이 조정하는 삿파 배를 타고 수로를 유람할 수도 있다. 특히 초여름에는 주위의 창포정원에 창포 꽃이 만발하여 많은 사람들이 이곳을 찾는다.

19세기 당시의 영주 "도쿠가와 나리아키"의 명에 따라 만들었다는 "가이라쿠 원"은 이시가와 현"의 "겐로쿠 원", 오카야마 현의 "겐로쿠 원"과 더불어 일본 3 대 정원으로 알려져 있다. 매화와 싸리나무의 명소로, 꽃의 개화시기에는 많은 사람들로 붐빈다. 또한 도자기 마을로 알려진 "가사마 시"에서는 도자기를 직접 만들어 볼 수도 있다.

교통 안내

우에노 역에서

JR 조반 선 특급으로 우에노 역에서 미토 역까지 1 시간 5 분

신오사카 역에서

JR 도카이도 신칸센으로 신오사카 역에서 도쿄 역까지 약 2 시간 30 분

도쿄 역에서

JR 야마노테 선으로 도쿄 역에서 우에노 역까지 약 7 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