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릭해서 본문에 이동합니다.
  1. HOME >
  2. 지역관광정보 >
  3. 홋카이도 >
  4. 노보리베쓰
본문이 여기에서 시작됩니다.

지역관광정보

홋카이도(北海道) -

노보리베쓰

화산가스가 분출하는 지옥계곡과 활엽수가 혼생하는 노보리베쓰 원시림

홋카이도 남서부에 위치하며 노보리베쓰 온천과 가루루스 온천, 노보리베쓰 임해온천 등이 자리잡고 있다. 원시림과 호수와 늪 등 다채롭고 풍부한 자연경관을 보여주고 있는 노보리베쓰는 시코쓰 도야 국립공원의 일부로 지정되어 있다.


홋카이도를 대표하는 온천으로 유명한 노보리베쓰 온천은 해발 200미터 부근에 원생림으로 둘러싸인 온천향으로 황화수소천, 식염천, 철천 등 10여 종류에 이르는 온천질이 특징. 그 온천질의 효능은 세계적으로도 희귀한 온천 가운데 하나로 이름나 있다.


온천을 인상깊게 해주는 것은 '지옥계곡'. 황회색 바위에서 화산가스가 분출 되면서 주변 일대를 강렬한 유황냄새로 뒤덮고 있어 마치 지옥을 연상하게 한다고 하여 이름 붙여진 곳이다. 계곡은 직경 450미터의 화산폭발 화구로 이뤄졌으며 1분당 3천리터의 온천수가 솟아오르고 있다.

온천 북동부에는 물참나무, 산죽을 중심으로 각종 활엽수가 혼생하고 있으며, 천연기념물로도 지정된 노보리베쓰 원생림이 있다. 동쪽에 솟아있는 시호레이에는 곰목장이 있어 불곰을 볼 수도 있다. 산 정상에서는 투명도 국내 제 2위의 맑은 물을 가득 담고 있는 '굿타라 호수'도 볼만한 곳이다.


노선 검색

 

교통 안내

비행기-도쿄 하네다 공항에서 신치토세 공항까지 약 1시간 30분

JR 무로란 본선 특급으로 미나미치토세 역에서 노보리베쓰 역까지 약 37분

JR 버스로 노보리베쓰 역에서 온천가까지 약 13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