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릭해서 본문에 이동합니다.
  1. HOME >
  2. 지역관광정보 >
  3. 홋카이도 >
  4. 니세코
본문이 여기에서 시작됩니다.

지역관광정보

홋카이도(北海道) -

니세코

봄부터 여름은 가지각색의 꽃
겨울은 은 세상, 대자연속에 몸을 맡긴다

니세코는 홋카이도의 서남부에 위치하며, 동쪽으로 국립공원 요테이 산, 북쪽으로 국정공원 니세코안누푸리 산악으로 둘러 싸여진 구릉(丘陵) 지대에 있다. 홋카이도의 중심, 삿포로에서 약 120분 권 내에 있는 지역으로, 니세코안누푸리 국제스키장과 니세코 히가시야마 스키장 등을 비롯한 겨울의 멋진 스키리조트 지역으로 국제적으로도 호평받게 되었다. 또한 여름에는 피서객을 위한 리조트 지역으로, 풍부하면서 손때가 묻지 않는 웅대한 자연미가 텔레비전 광고 무대가 되는 등 일본을 대표하는 연중 리조트의 하나로서 크게 주목 받아, 최근 일본에서는 물론이고 해외로부터의 관광객에게도 인기를 얻고 있다.

니세코의 지명은 아이누어로 “깎아지른 듯한 낭떠러지”라는 의미이며, 니세코안누푸리는 “깎아지른 듯한 낭떠러지(와 그 아래에 하천)가 있는 산”이라는 의미이다. 기후는 전형적인 내륙성이며, 연 평균기온은 6.3℃, 겨울의 최고 적설량은 200cm에 달하는 적도 있다.


게절마다 다른 자연 경관으로 변하는 니세코는 여름철에는 등산, 카누, 래프팅 등의 체험형 야외 스포츠, 겨울철에는 전 세계에서 호평받는 설질(雪質)과 규모 스키장에서의 겨울 스포츠, 다양한 수질의 온천이 무수히 용출되며, 호텔을 비롯하여 개성적인 펜션까지 다양한 숙박시설도 갖추고 있다.

니세코의 봄에서 여름 사이에는 긴 겨울이 끝나고 일제히 가지각색의 꽃들이 피어 만발한다. 무엇보다도 니세코다운 풍경으로 알려진 버찌의 거목 풍경이 끝없이 펼쳐진 푸른 밭과 그것을 내려다보는 요테이 산의 풍경. 니세코안누푸리의 7부 능선에 있는 1,000m대지 전망대에서의 장대한 조망, 게다가 약 1.3킬로미터를 오르는 산 정상까지의 루트는 가족에서부터 숙련자까지 즐길 수 있는 인기 등산코스다. 그 밖에도 “히가시야마 하나노 오카(꽃 언덕)”는 7월 중순부터 8월 하순에 걸쳐서 선명한 노란색의 커다란 해바라기가 만발하여 훌륭한 해바라기 밭을 이루고 있다.

겨울의 니세코는 새하얀 은 세상. 광대한 스키 연습장에서 파우더 스노우를 만끽할 수 있다. 스키는 물론 스노 보드와 눈 놀이, 초보자를 위한 스키 레슨도 있으며, 설경 속에 있는 것만으로도 로맨틱한 기분이 될 것이다.

교통 안내

하네다 공항에서 비행기로 약 1시간 30분, 신치토세 공항,
공항에서JR쾌속 에어포트로 오타루 역까지 1시간12분, 오타루 역

오타루 역에서 JR하코다테혼센으로 약 50분, 니세코 역

삿포로 버스터미널에서 “니세코 호”버스로 약 3시간, 니세코

이코이노무라 하코다테 역에서 JR특급 호쿠토로 약 1시간 20분

오샤만베 역에서 갈아타서 보통열차로 약 1시간 30분, 니세코 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