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릭해서 본문에 이동합니다.
  1. HOME >
  2. 지역관광정보 >
  3. 홋카이도 >
  4. 비에이
본문이 여기에서 시작됩니다.

지역관광정보

홋카이도(北海道) -

비에이

꽃도 나무도 눈도, 모든 것이 감동
홋카이도에서도 손꼽히는 인기 관광지

홋카이도의 거의 중앙에 위치하는 비에이 초는 다이세쓰 산 국립공원 도카치다케 연봉에 둘러싸여 넓게 펼쳐진 구릉(兵陵) 지대에 있다.

비에이가 지금과 같이 인기 관광지로서 홋카이도에서도 다섯 손가락 안에 들게 된 것은 그리 오래 되지 않은 1971년대부터라고 한다. 지금은 일본을 대표하는 풍경 사진가로서, 세계적으로도 높은 평가를 받고 있는 마에다 신조 씨가 우연히 머물게 된 비에이와 주변 마을의 가미후라노 언덕의 풍경에 감동을 받아 10년 이상 비에이에 드나들게 되었고, 그 사진이 사진집이나 그림엽서, 포스터, 영화, 텔레비전 광고 등에도 사용되어 비에이의 경치가 전국에 알려지게 되었다. 현재는 폐교가 된 초등학교를 이용해 비에이의 언덕에 ‘다쿠신칸’이라는 사진관을 열어 방문객에게 큰 감동을 주고 있다.

연간 120만 명의 관광객이 방문하는 비에이의 매력은 뭐니뭐니 해도 “패치워크 도로”를 중심으로 “시키사이노오카” “제루부노오카” 등, 가지각색의 이름이 붙여진 지역에 가득히 피어 있는 꽃의 풍경과 지평선을 내려다보는 언덕 풍경일 것이다.

라벤더, 해바라기, 양귀비, 코스모스, 보라색 사루비아 등이 문자 그대로 ‘패치워크’ 같이 색색으로 선명하게 피어 있는 풍경은 압권이다. 보는 것뿐만이 아니라 꽃들 사이를 걸을 수 있는 곳도 있다. 유명한 장소로는 푸르름이 가득한 가운데 포플러와 떡갈나무가 위풍 당당하게 서있는 풍경이 잘 알려져 있다. 텔레비전 광고나 포스터에도 자주 등장하는 “켄과 메리의 나무”, “세븐스타 나무”, “오야코 나무” 등으로 이름 붙여진 이 곳을 “트윙클버스 비에이 호”, 대여 자전거, 관광 택시를 타고 둘러볼 수 있다.

야외 활동을 좋아하는 사람이라면 겐세이노모리(원생림) 산책, 나무 올라타기, 하천 산책, 카누, 캠프, 골프 등을 즐길 수 있다.
겨울에는 온통 눈으로 덮이는데, 그 장엄한 풍경이 겨울 비에이의 매력 중 하나로, “시키사이노오카 스노랜드” “제루부노오카”에서는 버기 스노우 모빌을 체험할 수 있는 등, 눈을 즐기며 비에이를 만끽할 수 있다.

교통 안내

하네다 공항에서

하네다 공항에서 아사히카와 공항까지 약1시간35분 소요, 아사히카와공항에서 버스로 약 12분, 비에이

삿포로 역에서

삿포로 역에서 하코다테혼센으로 약 1시간20분에 아사히카와 역

아사히카와 역에서

아사히카와 역에서 후라노센으로 32분, 비에이 역

 

관련 단체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