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릭해서 본문에 이동합니다.
  1. HOME >
  2. 지역관광정보 >
  3. 홋카이도 >
  4. 아사히카와
본문이 여기에서 시작됩니다.

지역관광정보

홋카이도 - 홋카이도(北海道) -

아사히카와

이색적인 조각물이 반기는 예술의 도시

홋카이도 거의 중앙에 위치하는 아사히카와는 삿포로에 다음으로 홋카이도 제2의 도시이다. 웅대한 다이세쓰 산을 배경으로 크고 작은 120여개의 강이 흐르는 풍부한 자연의 혜택을 입고 있는 도시로, 소운쿄와 후라노 방면 관광의 관문이라고 할 수 있다.
예술의 도시라고 불릴 정도로 예술활동이 활발하며 아사히카와 역에서 곧게 뻗어있는 헤이와도리 가이모노 공원에는 곳곳에 분수와 이색적인 조각작품이 설치되어 있다.

시가지를 내려다 보는 고지대에 있는 홋카이도 전통미술공예촌은 유럽 중세의 성을 닮은 건물들이 들어서 있어 유원지와 같은 분위기를 자아낸다. 이곳에는 세계적으로도 유명한 유카라오리 직물 전시관도 있어 일본의 전통공예의 진미를 맛볼 수 있다.

아사히카와 경마장에서 개최되는 방에이 경마는 철로 만든 썰매를 말이 끌게하여 스피드와 힘을 겨루는 홋카이도 특유의 레이스다. 방에이 말의 마력은 경주용 더러브렛 말의 2배라고 일컬어지는 만큼 파워풀하고 다이나믹하여 손에 땀을 쥐게 하는 레이스를 전개한다.

그리고 아사히카와는 삿포로와 견주는 라면의 도시로 수많은 라면점이 있어 라면 미식가들에게 인기있는 곳이기도 하다.

교통 안내

도쿄에서:

하네다공항에서 아사히카와공항까지 1시간 35분 소요.

 

오사카에서:

간사이국제공항에서 아사히카와공항까지 2시간 소요.

 

삿포로에서:

JR하코다테선 아사히카와역까지 특급(limited express)으로 1시간 28분 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