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릭해서 본문에 이동합니다.
  1. HOME >
  2. 지역관광정보 >
  3. 히로시마현 >
  4. 이쓰쿠시마 신사
본문이 여기에서 시작됩니다.

지역관광정보

주고쿠 - 히로시마현(広島県) -

이쓰쿠시마 신사

세계문화유산으로 등록된 바다 가운데에 세워진 신사

"히로시마 현" 남서부, "미야지마죠"에 있는 "이쓰쿠시마 신사"는, 세계에서도 예를 찾아볼 수 없는, 바다 위에 세워진 신사이다. 침전건축의 장엄하고 화려한 건축미를 자랑하며, "미야지마"의 상징이기도 한 해상에 서있는 큰 "도리이(신사 입구의 기둥문)"와 주칠 기둥에 흰벽의 신사는, 주변 숲의 녹음과 바다의 푸르름에 대비되어, 멋진 콘트라스트를 만들어 내고 있다. 1996년 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으로 등록되었다.

국보인 신사의 대부분은 12세기에 만들어졌다. 본사를 중심으로 21채가 배치되어 있으며, "노(전통 가면극)" 무대 등이 그 사이에 세워져 있다. 각 건물은, 본전을 에워싸듯이 뻗어있는 주칠 회랑으로 연결되어 있으며, 총연장은 동서를 합하여 300미터에 달한다.

건물배치에도 신경을 써서, "히로시마쪽"에서 보면 새가 날개를 펼치고 있는 듯이 보인다.

평소에는 바다에 세워져 있는 큰 "도리이"까지 바닷물이 들어오지만 썰물때에는 바다를 걸어서 건널 수 있다. 신사 주변에는 건축이 중단된 채 오늘날까지 남아있는 높이 27미터로 일본과 당나라 양식이 융합된 붉은색 오중탑 "센쇼카쿠 등이 있으며, 이들은 모두 중요문화재로 지정되어 있다.

교통 안내

하네다 공항에서

도쿄 하네다 공항에서 히로시마 공항까지 약 1시간 30분

히로시마 공항에서

버스로 히로시마 공항에서 히로시마 역까지 약 48분

도쿄 역에서

JR 도카이도·산요 신칸센으로 도쿄 역에서 히로시마 역까지 약 3시간 50분

신오사카 역에서

신오사카 역에서 약 1시간 15분

히로시마 역에서

JR 산요 본선으로 히로시마 역에서 미야지마구치 역까지 약 26분

미야지마구치 역에서

페리로 미야지마구치 역에서 미야지마까지 약 10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