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릭해서 본문에 이동합니다.
  1. HOME >
  2. 지역관광정보 >
  3. 히로시마현 >
  4. 평화기념공원
본문이 여기에서 시작됩니다.

지역관광정보

주고쿠 - 히로시마현(広島県) -

평화기념공원

원폭의 무서움을 오늘날에 전하는 세계문화유산

국제평화도시 「히로시마」의 심벌인 원폭돔은, "주고쿠 지방"의 중앙, "세토 내해"의 "히로시마 만"에 접해있는 "히로시마 시"에 있다. 중심 건물은 1915년에 세워진 "히로시마 현 산업장려관"으로, 피폭 당시 주변의 건물들은 전부 사라졌으나 유일하게 형체가 남아있는 건물이다. "히로시마 시"가 세계에서 최초로 원자폭탄 투하지가 된 것은, 1945년 8월 6일이다. 그 후 두번 다시 이 비극을 되풀이해서는 안된다는 뜻을 지니며, 평화를 염원하는 사람들이 세계 각지에서 찾아오고 있다.

히로시마 평화기념공원 다이샤쿠 협곡 오노미치 미야지마 이쓰쿠시마 신사 산단 협곡 시마나미 해로 평화기념공원 국제평화도시 「히로시마」의 심벌인 원폭돔은, "주고쿠 지방"의 중앙, "세토 내해"의 "히로시마 만"에 접해있는 "히로시마 시"에 있다. 중심 건물은 1915년에 세워진 "히로시마 현 산업장려관"으로, 피폭 당시 주변의 건물들은 전부 사라졌으나 유일하게 형체가 남아있는 건물이다. "히로시마 시"가 세계에서 최초로 원자폭탄 투하지가 된 것은, 1945년 8월 6일이다. 그 후 두번 다시 이 비극을 되풀이해서는 안된다는 뜻을 지니며, 평화를 염원하는 사람들이 세계 각지에서 찾아오고 있다. 타다가 남겨진 철골이 그대로 드러나 있는 지붕, 반파되어 무참하게 무너져 내린 외벽 모습은, 피폭시의 그대로의 모습이 보존되어, 당시의 참화를 오늘에 전해주고 있다. 전쟁의 무거운 죄업, 평화의 고귀함을 후세에 전하기 위하여 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으로 등록되어 있다. 평화기념공원은, 원폭돔 주변을 비롯하여, "오타 강"과 "모토야스 강" 사이의 토지에 정비된 공원이다. "히로시마 평화 기념 자료관"을 비롯하여 여러가지 평화 모뉴멘트, 원폭으로 희생된 사람들을 추모하는 공양탑과 위령비, 평화의 불씨가 타오르는 샘 등이 있으며, 일대에는 평화의 상징인 비둘기가 무리를 이루고 있다.

하네다 공항에

도쿄 하네다 공항에서 히로시마 공항까지 약 1시간 30분

히로시마 공항에서

버스로 히로시마 공항에서 히로시마 역까지 약 48분

도쿄 역에서

JR 도카이도·산요 신칸센으로 도쿄 역에서 히로시마 역까지 약 5시간 50분

신오사카 역

신오사카 역에서 약 1시간 15분

히로시마 역에서

시영전철로 히로시마 역에서 원폭 돔 앞까지 약 12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