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릭해서 본문에 이동합니다.
  1. HOME >
  2. 지역관광정보 >
  3. 에히메현 >
  4. 우와지마
본문이 여기에서 시작됩니다.

지역관광정보

시코쿠 - 에히메현(愛媛県) -

우와지마

300년 전부터 전해오는 전통의 소싸움

우와지마 시는 에히메 현 남부의 분고 수도에 면해있는 리아스식의 우와지마 만 깊숙히에 위치하고 있다. 삼면이 1,000m급의 산으로 둘러싸인 현 남부의 중심도시로서 17세기 초엽부터 다테 씨의 성시로 번영해왔다.
도시 중심부에는 17세기 초에 축성된 천수각(아성)이 국가의 중요문화재로 지정되어 있는 우와지마 성을 비롯하여 18세기 말엽에 창건된 우와쓰히코 신사 등이 있다. 그리고 다테 가문의 은거지로 만들어진 덴샤원은 등나무와 창포꽃이 피는 시기가 아름다워 많은 사람들로 붐빈다.

우와지마에서는 300년 이상 전부터 전해오는 전통 소싸움을 볼 수 있다. 현재도 1년에 5회 정도 열리고 있으며, 돔형의 투우장에 있는 직경 20m의 모래판에서 체중 1톤 정도의 소들이 뿔을 맞대고 상대편이 전의를 상실할 때까지 싸우게 된다.
그리고 우와지마 최대의 축제인 와레이 대제는 지역에서는 와레이 신이라는 이름으로 사랑받고 있는 해상수호신을 신앙의 대상으로 여겨 와레이 신사에서 매년 여름에 열리며, 신사에서는 풍어와 풍년을 기원하는 제사의식이 거행된다.

노선 검색

 

교통 안내

도쿄 역에서

JR 도카이도·산요 신칸센으로 도쿄 역에서 오카야마 역까지 약 3시간20분

신오사카 역에서

신오사카 역에서 약 40분

오카야마 역에서

JR 세토 대교·요산 선으로 오카야마 역에서 우와지마 역까지 특급으로 약 4시간 20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