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릭해서 본문에 이동합니다.
  1. HOME >
  2. 지역관광정보 >
  3. 아오모리현 >
  4. 히로사키
본문이 여기에서 시작됩니다.

지역관광정보

도호쿠 - 아오모리현(青森県) -

히로사키

사계절을 통해 다채로운 행사가 열리며
아오모리 지방의 정치, 경제의 중심지로 발달해온 성곽 도시

"아오모리 현" 서남부, "쓰가루 평야"의 남부에 있는 "히로사키"는, 17세기의 "히로사키 성" 축성 이래 이 지방의 정치와 경제의 중심지로 발전해 온 성곽도시이다. 쇼핑센터와 호텔이 들어서 있는 "히로사키 역" 앞을 지나면, 성을 중심으로 한 옛 모습을 그대로 간직하고 있는 모습이 펼쳐지며, 시내를 관통하는 "도부치 강"과 함께 차분한 분위기를 만들어 내고 있다.

천수각(아성)이 남아있는 "히로사키 성터"는 전국적으로 유명한 벚꽃의 명소로서, 세겹으로 설치된 해자와 토성으로 둘러싸인 "히로사키 공원"으로 정비되어, 일반에게 개방되고 있다. 공원 주변에는 "나카마치 무사저택가" 와 16세기 전반에 건립된 "조쇼우 사"를 비롯하여 높이가 31미터를 넘고 중후하고 안정감이 있는 "사이쇼우인"의 "오층탑" 등이 있어, "히로사키"에는 역사적인 사적이 많이 남아 있다.

그리고 봄의 "히로사키 벚꽃축제"와 대나무와 나무를 이용하여 만든 뼈대에 종이를 붙여서 만든 무사인형이나, 새와 동물을 만들어 그 속에 등불을 밝혀 수레나 자동차에 싣고 거리를 행진하는 "도호쿠 지방"을 대표하는 여름의 "히로사키 네푸타 축제" 등, "히로사키"에는 사계절을 통해 행해지는 행사도 다채롭다. "히로사키 네푸타 마을"에서는 "네푸타 그림"이 그려진 부채꼴 모양의 제등이 많이 전시되어 있어 축제기분을 일년 내내 느끼게 해준다.

노선 검색

 

교통 안내

JR 도호쿠 신칸센으로 도쿄 역에서 모리오카 역 환승

JR 도호쿠 본선으로 아오모리 역까지 약 4시간 55분

JR 오우 본선으로 아오모리 역에서 히로사키 역까지 약 30분

 

관련 단체 사이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