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릭해서 본문에 이동합니다.
  1. HOME >
  2. 지역관광정보 >
  3. 아키타현 >
  4. 가쿠노다테
본문이 여기에서 시작됩니다.

지역관광정보

도호쿠 - 아키타현(秋田県) -

가쿠노다테

면면이 이어지는 역사를 느끼게 해주는
미치노쿠의 작은 쿄토 '가쿠노다테'

아키타 현 동부에 위치하는 가쿠노다테는 3면이 낮은 산으로 둘러싸여 있으며, 시가지 한복판을 히노키나이 강이 흐르는 조용한 도시이다. 17세기 초 도시의 기반이 형성되었고 이후 성을 중심으로 도시가 발전했으며, 우아함과 멋이 풍기는 거리 풍경이 있는 도호쿠 지방의 독특한 정취 때문에 미치노쿠(옛 동북 3지방을 가리키는 말)의 ‘작은 교토’라 불린다

가쿠노다테는 많은 무사들의 저택이 남아 있으며, 이시구로 가문, 아오야기 가문, 니시노미야 가문 등의 저택이 대표적인 무사 저택이다. 또한 가쿠노다테는 성을 중심으로 발달한 도시구획과, 무사 저택의 형태가 가장 잘 보존된 도시의 하나로 꼽히고 있다.그리고 도시를 감싸듯이 들어서 있는 신사와 절 및 흙으로 지은 상가저택의 창고 등은 이곳을 찾는 사람들에게 가쿠노다테의 면면이 이어지고 있는 역사의 흔적을 느끼게 해준다.

히노키나이 강에는 약 2킬로미터에 걸쳐 벚나무 가로수가 늘어서 있다. 봄철에 제방에 피는 벚꽃의 아름다움은 국가의 명승지로도 지정되어 있다. 벚꽃의 계절이 지나면 이곳은 봄의 신록의 잎새, 여름의 녹음, 가을의 단풍으로 모습을 바꾸면서 시민들의 산책 코스로 사랑을 받고 있다.

가쿠노다테에서는 계절마다 전통행사가 개최된다. '봄의 벚꽃축제', 민속악기의 하나인 사사라를 문질러 박자를 맞추면서 추는 여름의 '사사라 춤', 축제용 장식 수레인 ‘다시’의 충돌 장면이 웅장한 가을의 '오야마 축제', 무병장수를 기원하며 새끼줄 끝에 달린 짚섬에 불을 붙여 돌리는 겨울의 쥐불놀이 눈집 등이 있다.

노선검색

 

교통안내

도쿄 역에서

JR 아키타 신칸센으로 도쿄 역에서 가쿠노다테 역까지 약 3시간 25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