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릭해서 본문에 이동합니다.
  1. HOME >
  2. 지역관광정보 >
  3. 아이치현 >
  4. 나고야역 주변/사카에
본문이 여기에서 시작됩니다.

지역관광정보

주부 - 아이치현(愛知県) -

나고야역 주변/사카에

교통의 요충지로서 번성했던 대도시는
고층역 빌딩과 성이 랜드마크

나고야는 400년전부터 에도(도쿄)와 오사카를 연결하는 교통의 요충지로 번성하였다. 그 상징이 바로 "나고야 성"이다. 제2차 세계 대전때 공습을 당해 지금의 성은 재건된 것이지만, 이 성을 보면 그 당시 무사들의 생활을 잘 알 수 있다. 성의 지붕 위에 설치된 금색의 샤치호코 또한 나고야의 상징이다. 물고기 형상을 한 상상속의 동물로 화재가 일어나지 않도록 기원하기 위해서 만들어 졌다고 한다.

옛것에 대해 새로운 랜드마크로서 탄생한 나고야역빌딩 JR센트럴타워즈는 높이 245m로, 역빌딩으로서는 최고 높이이다. 백화점, 레스토랑, 호텔 등 다채로운 시설이 모여 있으며 최상층에는 전망대가 있다. 크리스마스 시즌에 비춰주는 야간조명도 인기가 많다. 재개발이 진행되고 있는 역 주변에는 백화점, 호텔, 오피스들이 즐비해 대규모 지하통로로 연결되어 있다.

역에서 지하철로 5분정도 가면 시내를 대표하는 번화가 "사카에"에 도착한다. 백화점이 즐비한 거리의 한가운데에 탄생한 물의 우주선을 테마로 한 「OASIS21」은 친환경적인 입체형공원으로 여러가지 이벤트가 열리는 장소이다.

나고야의 명물로는 "기시멘"이라고 불리는 납작한 면과 "우이로" 라는 일본과자, 그리고 도자기 등이 유명하다. 나고야역에서 도보 15분이면 도착하는 "노리타케의 숲"은 식기메이커인 "노리타케" 본사의 부지에 오픈한 도자기 종합 박물관이다. 숲이 우거진 광대한 부지에서 식기쇼핑을 하거나 도자기를 만들거나 혹은 올드노리타케라고 하는 명품도자기를 감상할 수도 있다.

교통안내

도쿄역 에서

JR도카이도 신칸센으로 「도쿄역」에서 약 2시간 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