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릭해서 본문에 이동합니다.
  1. HOME >
  2. 다양한 관광매력 >
  3. 쇼핑 >
  4. 쇼핑장소
본문이 여기에서 시작됩니다.

다양한 관광매력

쇼핑 -

쇼핑장소

백화점, 아울렛등 쇼핑을 위한 전문 시설은 물론
마트, 편의점, 100숍등 생활용품을 판매하는곳도
쇼핑을 위해 찾는 관광객이 많이 있다.
상품의 독특함과 다양함은 다른 어느나라들과
비교해 봐도 손색이 없으며 쇼핑 시설 또한
잘 정비되어 있어 편리한 쇼핑을 즐길 수 있다.
백화점 일본 백화점의 고객서비스는 최고 수준이라 할 수 있으며, 다양한 상품을 구비, 전시하고 있다. 대부분의 백화점에서는 미술 및 공예품 전시회가 자주 개최되고 있으며, 어린이들을 위한 옥상의 놀이터도 마련되어 있다. 특별한 도움이 필요한 경우에는 영어를 구사하는 직원으로부터 도움을 받을 수 있다.
호텔 아케이드쇼핑센터 주요 호텔가 혹은 근처의 교통이 편리한 곳에 위치한 호텔 아케이드나 쇼핑센터의 점원들은 영어를 구사할 수 있다.
지하상가 주로 철도역 인접지역이나 도쿄, 오사카, 교토 그리고 후쿠오카 등 대도시의 번화가 지하에 자리잡고 있다. 자세한 사항은 'i'안내센터에 문의하면 된다.
전문점 수많은 전문점들이 대도시의 번화가에 위치해 있으며, 문구류에서 장난감과 양복, 양장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상품이 공급되고 있다.
편의점 일본은 편의점의 천국이라고 할 정도로 편의점이 많다. 일본 전국에서 40,000개 이상의 편의점이 있으며 세븐 일레븐, 로손, 훼미리 마트와 같은 체인점들이 많이 있다. 편의점은 일본어로 콘비니(コンビニ, コンビニエンスストア 콘비니언스 스토어의 줄임말)라고 불린다.
슈퍼마켓 일본의 슈퍼마켓은 주택가 근처에 많이 있으며, 가격은 백화점보다 저렴하다. 식품, 주방기구 그리고 그 밖의 일상잡화가 진열되고 있으며, 자유로이 물건을 고를 수 있다. 주요 슈퍼마켓 체인으로는 다이에이, 세이유, 자스코, 이토요카도 등이 있다.
100엔 숍 100엔 숍은 대부분의 상품의 가격이 105엔(100엔+5%의 소비세)이기 때문에 붙어진 이름이며 저렴한 가격에 다양한 종류의 제품을 살 수 있는 곳이다. 일본 각 지역에 수 많은 100엔 숍이 있으며 백화점 처럼 여러 층으로 이루어진 큰 규모의 100엔 숍도 많이 있다.
드러그 스토어 드러그 스토어(drug store)는 약국이지만 전문적으로 약을 조제, 판매하고 있는 약국이 있는가 하면, 약 이외의 생활 잡화들을 판매하는 곳이 많다. 주로 화장품, 생활용품, 건강식품, 미용용품을 많이 판매하고 있으며 독특한 상품구성으로 많은 인기를 모으고 있다.
할인점 철도역이나 기타 번화한 지역에 있으며, 다량의 물품을 다른 곳보다 염가로 판매하여 경쟁력을 확보하고 있는 할인점은 현금만 취급하는 곳이다. 이에 관한 자세한 정보를 얻으려면 'i' 안내센터에 문의하면 된다.
도매상점 대도시의 도매상가 지역의 상점들은 냄비에서 스테레오에 이르기까지 광범위한 종류의 상품을 도매가격에 판매하고 있다. 도쿄(東京)의 신주쿠(新宿)와 이케부쿠로(池袋) 지역은 카메라와 오디오 기기가 많으며 도쿄의 아키하바라(秋葉原)와 오사카의 닛폰바시 (日本橋)는 전기 및 컴퓨터 기기, 그리고 도쿄의 쓰키지(築地)와 오카치마치(御徒町)는 음식과 일반상품으로 잘 알려져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