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릭해서 본문에 이동합니다.
  1. HOME >
  2. 다양한 관광매력 >
  3. 미술/문화/역사시설 >
  4. 신사불각
본문이 여기에서 시작됩니다.

다양한 관광매력

미술/문화/역사시설 -

신사불각

도다이지 Todai-ji Temple

도다이지 Todai-ji Temple 8세기초, 불교로 나라를 다스리려고 한 쇼무 천황(聖武天皇)이 일본 불교의 총본산으로 삼을 절을 세우라고 명을 내려 지은 절입니다.

신앙의 중심인 다이부쓰(大佛)가 752년에 완성되어, 이윽고 이 다이부쓰를 안치한 건물인 다부쓰덴(大佛殿)과 고도(講堂) 등 건물 전체가 완성되었습니다. 불교의 가르침을 널리 전하고, 승려의 교육을 담당하는 사찰로 번창했습니다.

그러나 오랜 세월 동안 두 번에 걸쳐 전란에 휘말려 다이부쓰덴 등은 모두 불에 소실되었습니다. 1709년, 현재의 다이부쓰덴이 재건되었으며 최근에도 대대적인 보수공사가 있었습니다. 국보로 지정되어 있는 다이부쓰는 높이 약 14미터, 금속제 불상으로서는 세계 최대 규모입니다.

이 다이부쓰도 전란으로 인해 파괴되어 보수된 것입니다. 다이부쓰덴은 폭이 57미터, 입구에서 안쪽까지의 길이가 50미터, 높이가 47미터로 목조 건축물로서는 세계 최대입니다.

하지만, 지어진 당시에 비하면 규모가 훨씬 축소된 것이라고 합니다.

입장료 Daibutsu-den (Buddha's Hall): 500 yen (regular fee) Hokke-do: 500 yen (regular fee) Kaidan-do: 500 yen (regular fee)
휴무  
주소 406-1 Zoshi-cho, Nara-shi, Nara

교통편

긴테쓰나라 역(近鐵奈良驛)/버스/7분/다이부쓰덴카스가타이샤마에 (大佛殿春日大社前) 버스정류장/도보/3분

 

지역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