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릭해서 본문에 이동합니다.
  1. HOME >
  2. 다양한 관광매력 >
  3. 미술/문화/역사시설 >
  4. 정원
본문이 여기에서 시작됩니다.

다양한 관광매력

미술/문화/역사시설 -

정원

가쓰라리큐 정원(桂離宮庭園) Katsura-Rikyu Garden

가쓰라리큐 정원(桂離宮庭園) Katsura-Rikyu Garden 가쓰라리큐(桂離宮)는 원래 황족의 별장으로, 광대한 정원과 정원 여기 저기에 배치된 건물이 하나로 융합되어 아름다운 정경을 자아내고 있습니다. 일찌기 독일의 유명한 건축가인 부르노 타우트(Bruno Taut)가 가쓰라리큐를 절찬한 것으로도 유명합니다. 크고 작은 인공 섬이 떠 있는 넓은 연못에서 뱃놀이를 하며 경치를 즐겼다고 하고, 그래서 연못에 걸쳐있는 다리는 배가 다리 밑을 통과할 수 있도록 모두 아치형으로 만들어졌습니다. 현재는 연못 주위를 산책하며 정원을 감상하도록 되어 있습니다.

연못가와 연못에 있는 섬에는 7개의 건물과 인공 산인 쓰키야마(築山)가 구성미를 잘 살려 배치되어 있습니다. 심지어 바닥에 깔린 돌과 석등 하나에 이르기까지 단순하면서도 실용성과 아름다움을 추구하고 있는 점을 엿볼 수 있습니다.

가쓰라리큐에는 볼거리가 많아 이곳을 찾을 때마다 새로운 발견을 할 수 있습니다. 이곳을 견학하기 위해서는 사전에 궁내청(宮內廳) 교토 사무소에 신청서를 제출해 허가를 받아야 합니다.

입장료 Free (Advanced reservations are required)
휴무 Sundays, national holidays, Saturdays in April, May, Oct., Nov.,
(the third Saturday only in other m)
주소 1-5, Korakuen, Okayama-shi, Okayama

교통편

JR교토 역(京都驛)/교토시에이치카테쓰 가라스마 선(京都市營地下鐵 鳥丸線)/4분/한큐 가라스마 역(阪急烏丸驛)/한큐 교토 선(阪急京都線)/10분/ 가쓰라 역(桂驛)/도보/20분

 

지역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