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릭해서 본문에 이동합니다.
  1. HOME >
  2. MICE >
  3. 인사말 >
  4. 인사말
본문이 여기에서 시작됩니다.

MICE

인사말

JNTO, JCB MICE Director 임영홍 일본정부관광국(JNTO:Japan National Tourism Organization)은 일본정부 산하 관광기구로 지난 2001년 서울에 JNTO의 MICE 전담 부서인 JCB(Japan Convenvention Bureau)의 전문 MICE Director를 배치하여 한국의 MICE 개최자에 대해 일본의 관련정보 제공 등 각종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일본은 세계적으로 컨벤션과 인센티브투어 관련 인프라가 잘 발달되어 있습니다.
서울과 27개 도시에 항공노선을 갖추고 있어 항공편으로 2시간 내에 연결되는 뛰어난 ACCESS를 갖고 있으며, 최북단 홋카이도에서 최남단 오키나와에 이르기까지 전국적으로 정부에서 지정한 52개의 국제회의관광도시(Convention City)가 교통, 숙박, 컨벤션시설, 관광시설, 레저상품 등 최상의 인프라를 갖추고 있습니다.

일본에서는 온천, 골프, 스키, 마린스포츠 등 다채로운 레저, 위락활동을 즐길 수 있으며, 각종 첨단 산업시설이 소재하고 있어 유익한 시찰, 연수프로그램을 운용할 수 있습니다.
또한 봄, 여름, 가을, 겨울의 4계가 뚜렷하여 계절별 관광패턴이 다양하며 대형 백화점에서 전문 판매점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쇼핑시설이 존재하고 있고 일부 대도시를 제외한 지방도시의 경우 물가가 저렴하여 저렴한 경비로 행사를 개최할 수 있으며 세계적으로 공중과 보건환경 및 안전시스템이 발달되어 있는 것도 행사 개최에 커다란 장점입니다.

이러한 하드웨어적 조건 뿐만 아니라 국제회의관광도시는 지자체가 도시의 세일, 도시의 마케팅을 위해 인센티브투어를 포함한 MICE 전담조직으로서 컨벤션뷰로(Local Convention Bureau)를 조직하여 행사 유치와 진행에 만전을 기하고 있어 행사 진행 동안 최상의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

일본에서의 MICE 행사는 학회, 기업, 단체 여러분께 성공적인 만남, 성공적인 행사를 약속드릴 것입니다.

여러분께서 MICE 행사를 기획하신다면 저희 JNTO가 최선을 다해 도와 드리겠습니다.

JNTO, MICE국장 임영홍