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릭해서 본문에 이동합니다.
  1. HOME >
  2. 지역관광정보 >
  3. 야마가타현 >
  4. 야마가타현(山形県)
본문이 여기에서 시작됩니다.

지역관광정보

도호쿠 -

야마가타현(山形県)

예로부터 일본해 항로가 열린 교통의 요충지
100여개를 넘는 온천과 신비로운 산들

도호쿠 지방에서 가장 서쪽에 위치한 야마가타 현은, 예로부터 일본해 항로가 열린 교통의 요충지이다. "야마가타 시"를 비롯하여 "신조", "쓰루오카", "요네자와" 등 오랜 역사를 지닌 도시가 많이 있으며, “야마데라”와 “카미노야마 성” 등 수많은 역사적 건물과 칠기·주물 등의 전통공예도 적지 않다.

하류지역에 광대한 "쇼나이 평야"를 형성하고 일본해로 흘러 들어가는 "모가미 강"과 산악신앙의 대상이었던 "자오 연봉", "데와 3산", "조카이 산" 등의 자연경관이 뛰어나며 "반다이아사히 국립공원", "자오 국정공원", "조카이 국정공원", "구리코마 국정공원" 등을 전부 합한 자연공원의 면적은, 현 전체 면적의 17 퍼센트에 달한다.

야마가타에는 100군데 이상의 온천과 함께, 야마가타 시의 “하나가사”축제” 와 “텐도시”인간 장기 등 이벤트도 말이 열리고 있다. 또한 "쇼나이 평야"에서 수확되는 맛있는 쌀, 맑은 공기와 깨끗한 물로 빚어진 토산 청주와 와인, 메밀국수 이외에도 일본체리(사쿠란보), 포도, 쇼나이 감 등의 과일, 대구와 굴 등의 신선한 해산물 등을 맛볼 수 있는 것도 이곳의 매력이다. 또한 야마가타에서는 패러글라이더와 스키 등의 스포츠와 트래킹 등의 아웃도어 레크리에이션도 즐길 수 있다.

관련 단체 사이트

 

교통 안내

하네다 공항에서

도쿄 하네다 공항에서 야마가타 공항까지 약 55 분

간사이 국제 공항에서

간사이 국제 공항에서 야마가타 공항까지 약 1 시간 20 분

야마가타 공항에서

버스로 야마가타 공항에서 야마가타 역까지 약 40 분

도쿄 역에서

JR 야마가타 신칸센으로 도쿄 역에서 야마가타 역까지 약 2 시간 30 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