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릭해서 본문에 이동합니다.
  1. HOME >
  2. 지역관광정보 >
  3. 사가현 >
  4. 사가현(佐賀県)
본문이 여기에서 시작됩니다.

지역관광정보

규슈 -

사가현(佐賀県)

대륙문화의 영향을 받은 도자기의 고장
'요시노가리 유적' 에서 대륙과의 교류의 흔적도

사가 현은 "규슈"의 북서부에 자리잡고 있다. "현해 탄"에 면한 "히가시마쓰우라 반도"의 해안은, 그 선이 들쭉날쭉한 리아스식 해안으로 많은 섬들로 구성되어 있다. 현 내에는 "가라쓰 만"을 따라서 활 모양을 그리듯, 동서 5 킬로미터에 걸쳐서 검은 소나무 숲이 계속되는 "니지노마쓰바라"와, "현해 탄"의 거친 파도의 침식에 의해 생긴 "가이쇼쿠 동굴"이 늘어선 "나나쓰가마" 등 자연의 아름다움을 만끽할 수 있다.

또한 사가 현은 일본해를 사이에 두고 한반도와 마주하고 있기 때문에 오래 전부터 대륙과의 교류가 활발했으며, 대륙 문화의 영향을 많이 받아왔다. 그 영향은 "도스시"에 있는 착색 그림으로 장식된 고분인 "다시로오타 고분" 등에서도 볼 수 있다. 또한 중국의 사기, 위지왜인전에 기술된 "야마타이 국"으로 추정되고 있는 "요시노가리 유적"에는, 높이 12 미터의 망루대와 촌락이 재현되어 1989년의 발굴이래 100 만명이 넘는 사람들이 이곳을 방문하고 있다.

사가는 17 세기초 당시 조선에서 도래한 도공에 의해 요업이 시작된 이래 그림·염색 자기로서 발전해온 "아리타야키"를 비롯하여 "이마리야키", 옛부터 다도 애호가들에게 사랑받아온 "가라쯔야키"에 이르기까지, 도자기의 고장으로 알려져 있으며 현내에는 많은 도자기 제작소가 있다.

교통 안내

하네다 공항에서

도쿄 하네다 공항에서 후쿠오카 공항까지 약 1시간 45분

이타미 공항에서

오사카 이타미 공항에서 약 1시간 15분

후쿠오카 공항에서

후쿠오카 공항에서 하카타 역까지 지하철로 5분

도쿄 역에서

JR 도카이도·산요 신칸센으로 도쿄 역에서 하카타 역까지 약 4시간 50분

신오사카 역에서

신오사카 역에서 약 2시간 20분

하카타 역에서

JR 나가사키 본선 특급으로 하카타 역에서 사가 역까지 약 37분

 

관련 단체 사이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