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릭해서 본문에 이동합니다.
  1. HOME >
  2. 지역관광정보 >
  3. 나가사키현 >
  4. 이키
본문이 여기에서 시작됩니다.

지역관광정보

규슈 - 나가사키현(長崎県) -

이키

해양스포츠의 메카
미식가도 감탄하는 특산 스테이크와 소주

후쿠오카현의 북쪽 약 67km, 현해탄 위의 면적 약 133㎢의 섬(본섬). 본섬을 포함해 21개 섬으로 이루어져 있지만 사람이 사는 섬은 본섬을 포함해 4개 섬뿐이다. 이키쓰시마국립공원과 인근 섬인 쓰시마와 같이 묶여서 알려지는 경우가 많지만, 규슈 본토와 가까운 관계로 이키의 자연환경은 쓰시마만큼 특수성은 없고, 섬 고유의 생물도 서식하고 있지 않다. 하지만 역사적으로 보면, 쓰시마와 함께 예로부터 한반도와 규슈를 연결하는 해상교통의 중계지였다.

이러한 훌륭한 자연을 즐길 수 있는 여러 가지 즐거움은 해변을 바라보면 더욱 실감할 수 있을 것이다. 희고 고운 모래 해변, 바다는 푸르고 투명하며 수심이 깊지 않아 파도도 잔잔하여 해수욕은 물론 쓰쓰키하마 해수욕장을 비롯하여 니시키하마 해수욕장, 오하마 해수욕장 등에서 다이빙 등을 즐길 수 있는 해양스포츠의 메카다. 그 외에도 캠프시설이 충분한 쓰쓰키하마와 쇼니공원의 캠프장, 조류관찰, 바닷가 놀이, 낚시, 그물낚시 등 즐거움이 가득하다. 그리고 더 느긋한 기분을 만끽하려면 유노모토 온천도 있다. 아름다운 섬들이 석양에 비치는 광경을 바라보면서 온천에 몸을 담글 수 있다.

향토요리도 풍부하다. 해산물은 물론, 특히 추천하는 것은 이키산 소고기를 사용한 ‘와규 스테이크’와 닭과 소면으로 이루어진 ‘히키오토시’ 다. 그리고 보리소주의 발상지로서 세계무역기관으로부터 보호산지지정을 받은 소주는 특산품으로 유명하다.


노선 검색

 

교통 안내

하카타 항에서 초고속 제트포일 <비너스>로 이키(고노우라항 또는 아시베항)까지, 약 1시간 10분.

가라쓰히가시 항에서 페리로 이키(인도지항)까지, 약 1시간 45분.

나가사키공항에서 이키공항까지 비행기로 30분.

 

관련 사이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