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릭해서 본문에 이동합니다.

교토부(京都府)Kyoto

리아스식 해안, 단바 산지, 교토 분지의 3개의 지형으로 구성
1200여년간 일본의 도읍지로 번영했던 교토

日本語 English
繁體中文 簡体中文
한국어  

JNTO TRAVEL PLANNER

“JNTO TRAVEL PLANNER”는 일본여행에 도움을 드리고, 또한 열차정보・지도정보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 출발 역과 도착 역을 지정하는 것 만으로 열차의 환승 방법・요금・소요시간의 개요를 알 수 있습니다.
  • 도착 공항, 일본 각지의 주요 역을 선택하는 것 만으로 루트를 조사할 수 있습니다.
  • 도착 역, 관광지 주변의 지도를 표시할 수 있습니다.

“이용에 앞서”를 읽으신 후에 안전하고 즐거운 일본여행에 도움이 되시길 바랍니다.

이용에 앞서

Copyright

日本語 English 繁體中文 簡体中文 한국어

  1. HOME >
  2. 지역관광정보 >
  3. 교토부 >
  4. 교토부(京都府)
본문이 여기에서 시작됩니다.

지역관광정보

간사이 -

교토부(京都府)

리아스식 해안, 단바 산지, 교토 분지의 3개의 지형으로 구성
1200여년간 일본의 도읍지로 번영했던 교토

"긴키 지방"의 중앙부에서 북부에 걸쳐 남동에서 북서방향으로 길게 뻗은 교토 부는, 북서단에 위치한 "마이즈루 만" 등 리아스식 해안부와 교토 부의 중앙에 위치한 "단바 산지", 남동부에 있는 "교토 분지"의 세 종류의 지형으로 구성되어 있다.

교토는 8세기에 국가의 도읍으로 정해져, 수도가 도쿄로 바뀌는 19세기 중반까지 약 1200여 년 간 일본의 정치, 경제, 문화의 중심지로 번영하였다. 그런 관계로 오랜 세월에 걸쳐 세워진 절과 신사가 많이 남아있으며, " 기요미즈 절", "니조 성" 등을 비롯한 17개소의 사적이 세계문화유산으로 등록되어 있다.

시내에는 "후리소데(소매가 긴 기모노)" 차림의 "마이코"(연회석에서 춤을 추는 동기)가 거리를 오가는 "기온"과 19세기 에도 시대의 격자문이 특징적인 가옥들이 남아있는 거리, 선명한 색상의 실로 짠 전통공예 "니시진 오리(직물)"의 마을 "니시진" 등이 있다. 그리고 초여름의 "아오이 축제", 여름의 "기온 축제", 가을의 "지다이 축제" 등 교토 3대 축제와 여름의 불교행사인 우란분에 행해지는 "다이몬지 5산"의 "오쿠리비(저승으로 돌아가는 선조의 영혼을 기리기 위해 피우는 불)"는 일본에서뿐만 아니라 국제적으로도 유명하다.

교통 안내

JR 도카이도 신칸센으로 도쿄 역에서 교토 역까지 약 2시간15분

JR 도카이도 선 쾌속으로 신오사카 역에서 교토 역까지 약 25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