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릭해서 본문에 이동합니다.
  1. HOME >
  2. 지역관광정보 >
  3. 후쿠시마현 >
  4. 후쿠시마 시
본문이 여기에서 시작됩니다.

지역관광정보

도호쿠 - 후쿠시마현(福島県) -

후쿠시마 시

과일 왕국 후쿠시마 지방
훌륭한 경관, 교외의 이름난 온천

후쿠시마 시는 도쿄에서 도호쿠 신칸센으로 약 1시간 반 거리에 있는 후쿠시마 현의 현청소재지이다. 주위가 반다이아사히 국립공원을 비롯한 아즈마 연봉의 산들에 둘러싸인 분지로, 에도 시대에는 양질의 풀솜 산지로서 번영했던 역사를 느끼게 하는 도시이다.

시내에는 사게절 내내 볼거리로 가득하여 봄에는 하나미 산, 가을에는 단풍이 훌륭한 스카이 라인에서 드라이브를 즐길 수 있다. 또, “과일 왕국” 후쿠시마답게 1년 내내 제철 과일을 맛볼 수 있다.


시내 관광에는 무료 대여 자전거를 이용할 수 있다. 시의 중심부에 있는 시노부산은 이 지역의 상징이다. 산속에는 유서 깊은 절과 신사, 유적도 많고, 270m산 정상에서는 시가지는 물론 멀리 아즈마 연봉의 조망이 뛰어나 야경의 명소로도 인기가 있다. 시 안에는 도호쿠지방의 풍속을 반영한 전통적인 고케시(목각인형) 박물관이나 에도시대부터 메이지 초기까지 걸쳐 지어진 농가가 모여 있는 민카엔, 매년 2월에 길이12m나 되는 “거대 와라지(일본 짚신)”을 봉납하는 것으로 유명한 구레하 신사 등 볼거리도 다양하다.

또한 교외에는 3개의 온천향이 있다. 역사적으로도 유서가 깊은 이자카 온천, 전통 고케시(목각 인형)가 처음 만들어진 지역으로도 유명한 쓰치유 온천, 해발 고도 750 m의 고원에 있는 다카유 온천으로, 각각 특징이 있어 사람들의 발걸음이 끊이지 않는다.

이곳은 무엇보다도 과일로 유명한데, 국도 13호와 115호를 연결하는 지역은 “프루트 라인”이라는 애칭으로 친숙하며 관광과수원이 산재되어 있다. 초여름에는 버찌, 여름에는 복숭아, 가을에는 배와 포도, 겨울에는 사과를 따며 과일 채집도 즐길 수 있다.

교통 안내

JR도쿄 역에서

JR도쿄 역에서 도호쿠 신칸센으로 후쿠시마 역까지 약 1시간 30분

후쿠시마 역에서

이자카 온천은 후쿠시마 역에서 후쿠시마교통 이자카센으로 약 20분
쓰치유 온천은 JR후쿠시마 역 서쪽 출구에서 택시로 약 25분

JR후쿠시마 역 서쪽 출구에서

다카유 온천은 JR후쿠시마 역 서쪽 출구에서 후쿠시마교통 버스로 약 40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