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릭해서 본문에 이동합니다.

일본

일본은 아시아 대륙 동단의 북태평양에 위치하고 있다. 일본 국토의 면적은 377,873 평방킬로미터로 4개의 섬으로 이루어져 있으며, 그 주위에 4,000개 이상의 작은 섬이 있다.

日本語 English
繁體中文 簡体中文
한국어

JNTO TRAVEL PLANNER

“JNTO TRAVEL PLANNER”는 일본여행에 도움을 드리고, 또한 열차정보・지도정보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 출발 역과 도착 역을 지정하는 것 만으로 열차의 환승 방법・요금・소요시간의 개요를 알 수 있습니다.
  • 도착 공항, 일본 각지의 주요 역을 선택하는 것 만으로 루트를 조사할 수 있습니다.
  • 도착 역, 관광지 주변의 지도를 표시할 수 있습니다.

“이용에 앞서”를 읽으신 후에 안전하고 즐거운 일본여행에 도움이 되시길 바랍니다.

이용에 앞서

Copyright

日本語 English 繁體中文 簡体中文 한국어

1. HOME >
  2. 일본기본정보 >
  3. 일본개요 >
  4. 경축일/영업시간
본문이 여기에서 시작됩니다.

일본기본정보

일본개요 -

경축일/영업시간

경축일

날짜 경축일명 날짜 경축일명
1월 1일 정월 초하루 7월 7월 세째주 월요일 바다의 날
1월의 제 2월요일 성인의 날 9월 세째주 월요일 경로의 날
2월 11일 건국기념일 9월 23일(혹은 24일) 추분
3월 20일(혹은 21일) 춘분 10월의 제 2월요일 체육의 날
4월 29일 녹색의 날 11월 3일 문화의 날
5월 3일 헌법기념일 11월 23일 근로감사의 날
5월 5일 어린이 날 12월 23일 천황탄생일

국경일이 일요일과 겹칠 때는 다음 월요일도 공휴일이 된다.
평일이 공휴일 사이에 올 때는 공휴일이 되며, 5월 4일이 이에 적용된다.
12월 25일(크리스마스)은 경축일이 아니다.
12월 29일 에서 1월 3일 사이는 관공청·기업은 업무를 하지 않는다.

영업시간

평일 토요일 일요일/경축일
은행 09:00 부터 15:00 휴일 휴일
우체국 09:00 부터 17:00 휴일 휴일
백화점 10:00 부터 19:30 10:00 부터 19:30 10:00 부터 19:30
상점 10:00 부터 20:00 10:00 부터 20:00 10:00 부터 20:00
박물관/미술관 10:00 부터 17:00 10:00 부터 17:00 10:00 부터 17:00
일반사무실 09:00 부터 17:00 휴일 휴일

주요 우체국의 일부는 무휴로 영업하고 있다.
대부분의 백화점이 한 달에 2일 내지 3일 정도 휴업한다.
대부분의 미술관이나 박물관은 월요일이 휴관일이다.